전체기사

전체기사

미국 오픈도어즈, 데이비드 커리 회장,

종교 자유 제한했던 바레인, 올해 박해국가순위에선 빠져

미국오픈도어즈가 지난 16일 2019년 박해국가순위를 발표한 가운데, 올해 2개 국가가 순위에서 빠졌다. 작년에 각각 48위와 50위를 기록한 바레인(Bahrain)과 동아프리카 국가인 지부티(Djibouti)이다. 페르시아만에 위치한 작은 무슬림 국가인 바레인은 작년 중교의 자…
오픈도어 2019 세계 기독교 박해 순위

“지난해 박해받는 기독교인 3천만 명 더 늘었다”

박해감시단체인 오픈도어즈가 기독교인들을 상대로 한 박해 수치가 ‘충격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 15일(현지시간) 2019년 박해국가지수를 발표한 오픈도어즈는 “아시아의 박해지수…
크리스천 여성, 사모를 위한 치유와 회복 축제 ‘러빙유’ 세미나

크리스천 여성, 사모 위한 치유&회복 축제 ‘러빙유’

크리스천 여성/사모를 위한 치유와 회복 축제 62차 ‘러빙유’ 세미나가 오는22일부터 24일까지 2박 3일간 하이패밀리(송길원, 김향숙) 주최로 진행된다. 러빙유는 올해 62차를 맞이해 한국을 위시해 미국, 아르헨티나, 중국 등 전 세계 수많은 사모/여성들을 치유하…
열혈청년제자캠프 인싸 오브 킹덤

열혈청년제자캠프, “청년, 하나님 나라를 세우라”

굿트리미니스트리, 지저스무브먼트, 서울기독청년연합회가 공동주관하는 ‘열혈청년제자캠프’가 오는 2월 14일(목)에서 16일(토)까지 ‘청년, 하나님 나라를 세우라!’는 주제로 충남 홍성 해피하우스에서 열린다. 열혈청년제자캠프(이하 열캠)는 ‘청년들을 하…
이경섭

[이경섭 칼럼] 그리스도의 참 죽음만이 생명을

기독교에서는 생명의 가치도 중시하지만, 죽음의 가치도 중시합니다. 죄인은 오직 죽음을 통해서만 살아나기 때문입니다. 곧 율법이 요구하는 ‘죄삯 사망(롬 6:23)’ 지불로 이룬 ‘율법의 의(義)’가 생명을 갖다 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미 죄로 죽은 죄인은 …
에스더

에스더 첫 싱글 ‘기억해’ 발매

쌈스뮤직(Psalms Music)이 지난 11일 에스더의 첫 싱글 앨범 ‘기억해’를 발매했다. 악보는 쌈스뮤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 중이다. ‘기억해’는 믿음의 위기가 찾아올 때에 자신의 삶의 무게에 집중하기 보다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랑을 기억하자는 메시지를 …
CCM

하니브로, 8년 만의 앨범 ‘주 사랑 안에’

초교파 문화선교 단체 하니브로 미니스트리가 2011년 2집 이후 약 8년 만에 싱글 앨범 ‘주 사랑 안에’를 발매했다. ‘주 사랑 안에’는 서미진이 작사, 윤온유가 작곡, 이은별, 서미진, 김건일, 이승연이 보컬과 코러스로 함께 했다. 이외 드럼과 베이스에 정현선, …
아랍 난민 결혼 지원

“무슬림 땅 ‘부흥의 파도’ 함께 올라타야”

25년간 비즈니스 미션(BaM)으로 중앙아시아 지역을 섬기고 있던 부부는 선교지에서 일어나고 있는 하나님 나라의 권능에 대한 간증들을 들려줬다. 이들의 도전으로 교회는 3년간 단기 비전트립을 결정했고, 중국 등 선교지에서 많은 기적들을 듣고 보았다. 신 목사…
비오케이

‘비오케이’ 리누, ‘콜어스’ 팀과 CCM 앨범 ‘광야’ 발매

비오케이(BoK) 소속 가수 리누(LEENU, 본명 이인우)가 콜어스(callus)와 함께 CCM 앨범을 발매했다. ‘콜어스는’ 김은경 재즈 키보드리스트를 주축으로 이루어진 CCM작곡 프로젝트 팀으로, 이번 앨범에서 김은경 키보드리스트는 앨범에서 작사, 작곡, 키보드 등으로 함…
유지연 대표

“세상을 위로하고 치유하며 변화시키는 노래”

“무엇보다 세상 음악이 깨끗해져야 해요.” 어쿠스틱 기타리스트이자 ‘사랑과 평화’로 이름을 알린 싱어송라이터 유지연(David Yoo, 68) 휫셔뮤직 대표의 말이다. 70~80년대 CCM의 선구자로 알려진 유 대표는 ‘휫셔뮤직’을 통해 빈야드, 힐송 등 세계의 워십을 …
명성교회 예정연 최경구

예정연 측 “명성교회는 세습이 아니라 청빙”

‘예장 통합 정체성과 수호연대’(예정연)가 18일 오후 서울 연지동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제1차 공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김연현 목사(전북동노회 구산교회)가 ‘예장 통합 교단 정체성은 무엇인가?’를, 예정연 대표회장 최경구 목사(부…
대한민국 대한국인대상

문병원 회장, 언론 부문 대한국인대상

‘제13회 대한민국 大한국인대상 시상식’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동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대한민국 경찰타임즈 주관으로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권태진 목사(복지), 이강구 장로(국민건강증진), 오정자 원장(사회봉사), 이선 총장(교육자), 최현기 목사(교계 …
대한국인 시상식

권태진·김원임 목사 등 대한민국 大한국인대상 수상

‘제13회 대한민국 大한국인대상 시상식’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동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대한민국 경찰타임즈 주관으로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권태진 목사(복지), 이강구 장로(국민건강증진), 오정자 원장(사회봉사), 이선 총장(교육자), 최현기 목사(교…
루아

오버플로잉 밴드 루아, 싱어송라이터로 활동 시작

오버플로잉 밴드로 활동을 이어왔던 루아(RUACH)가 2019년 싱어송라이터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아티스트 루아(RUACH)의 이름은 히브리어 ‘루아흐’에서 영감을 받아서 지은 예명이다. 루아흐가 ‘숨, 호흡, 성령’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듯 자신의 모든 숨과…
한서 남궁억 보리울의 달

1910년 국권 강탈… 참변은 이미 예상된 일이었다

세월은 삶의 기억이 새겨진 나뭇잎을 띄운 강물처럼 유유히 흐른다. 그러나 영영 어디론가 사라져 버리는 게 아니라, 어느 날 문득 곁으로 에돌아와 옛일을 떠올리곤 무심하게 흘러가기도 한다. 경성(京城)의 거리는 여느 날과 별반 다름이 없었다. 멀리 수도를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