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북한 선교 오픈도어

2019 제7차 오픈도어 북한선교학교 4월 개강

한국오픈도어가 4월 1일부터 7월 22일까지 매주 월요일 저녁 7~9시 생명나래교회(하광민 목사) 본당에서 제7차 오픈도어 북한선교학교를 진행한다. 오픈도어 북한선교학교는 한국교회가 북한선교와 통일 준비의 필요성을 깨닫고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 뜻 있는 교…
오픈도어 2019 세계 기독교 박해 순위

北, 18년째 기독교 박해 순위 1위

세계 최악의 기독교 박해국가로 지목돼 온 북한이 올해도 어김없이 기독교 박해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북한은 국제오픈도어가 박해 순위를 본격적으로 발표한 2002년부터 18년째 부동의 1위에 오르는 불명예 기록을 썼다. 한국오픈도어는 16일 사랑의교회 국제회의…
한기총

한기총 대표회장 선거 레이스 돌입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제25대 대표회장 선거 후보와 일정이 확정됐다. 한기총 선거관리위원회는 16일 심사 후 전광훈 목사(청교도영성훈련원 원장)와 김한식 목사(한사랑선교회 대표, 예장 장신) 등 2인을 대표회장 후보로 인정할 것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영국성공회

영국에서 논란 된 예수의 ‘육체 부활’

영국성공회의 로마 대사가 “예수님이 사망에서 육체적으로 부활하셨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고 주장한 보고서가 공개되자, 영국성공회 내부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존 세퍼드(John Shepherd) 박사가 작년 로마의 …
이슬람 지도자들,

이슬람 지도자 약 500명 “종교 이유로 한 살인·폭력 반대”

파키스탄 이슬람 종교지도자 500명이 이슬람의 이름으로 이뤄지는 살인과 폭력에 반대하는 선언문에 서명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주 파키스탄 수도인 이슬라마바드에서 열린 콘퍼런스 참석자들은 ‘이슬라마…
삼일운동 100주년 기념예배

강남제일교회, '3.1운동 100주년 기념예배 세미나' 개최

2019년,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하여 <3.1운동 100주년기념예배 세미나>가 오는 21일 강남제일교회(서울 강남구 헌릉로, 문성모 담임목사)에서 개최된다. 문성모 담임목사 부임 후 매년 삼일운동기념예배를 드려온 강남제일교회는 이제 그 노하우를 바탕으로 <삼일운동100…
태아

“미국 낙태 합법화 판결 재검토 원한다” 65%

미국에서 10명 중 6명이 낙태에 추가적인 제한을 허용해야 한다고 답한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지난 1973년 연방대법원의 낙태 합법화 판결, 이른바 ‘로 대 웨이드’(Roe vs Wade)가 재해석 되길 바란다는 것이다. 크리스천포스트의 15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최…
한기총

한기총 신임 대표회장, 김한식-전광훈 목사 2파전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제25대 대표회장 선거 후보와 일정이 확정됐다. 한기총 선거관리위원회는 16일 심사 후 전광훈 목사(청교도영성훈련원 원장)와 김한식 목사(한사랑선교회 대표, 예장 장신) 등 2인을 대표회장 후보로 인정할 것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
가정 부부 자녀 어린이

팀 켈러 목사 “기독교… 최초로 ‘비혼의 삶’ 제시한 종교”

TGC코리아에서 이에 대한 팀 켈러 목사의 ‘복음 안에서의 비혼과 결혼(Three Ways with Families)’이라는 글을 번역 소개했다. 팀 켈러 목사는 “많은 연구들은 신앙의 색채가 강한 나라일수록 높은 출산률을 보이고, 반대로 세속적 문화가 지배하는 사회일수록 출산 기…
김동식 목사

“북한, 김동식 목사 납치 사죄하고 유해 송환하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19주기·순교 18주기 추모식이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진행됐다. 생전 탈북민들을 도와왔던 김 목사는 지난 2000년 1월 16일 중국 연길에서 납북돼 이듬해 1월 고문 후유증과 영양실조로 감옥에서 순교한 것으로 알려졌다. …
[오늘의 묵상] 혀

[오늘의 묵상] 혀

온순한 혀는 곧 생명 나무이지만 패역한 혀는 마음을 상하게 하느니라 The tongue that brings healing is a tree of life, but a deceitful tongue crushes the spirit. - 잠 15:4
산 mountain

[산마루서신] 깊은 산중에 공동체를 세우는 까닭1

산마루예수공동체를 백두대간 평창 대화면 산중에 세운다 하니 왜 깊은 산으로 가느냐고 합니다. 이 사람 사는 도시에 남아서 해야 할 일이 많은데 왜 산으로 가느냐 하는 것입니다. 게다가 자립자활토록 할 어려운 분들과 꿈을 가진 청년들과 행복하고 거…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빈털터리 아주머니

작은 키에 허름한 옷을 입고 호텔에서 잡일을 하는 흑인 아주머니가 있었습니다. 노예로 태어났던 그녀는 주인에게 얻어맞아 두개골은 함몰되었고 앞니는 없었으며 평생 간질 증세를 안고 살았습니다. 일찍 남편과 헤어진 그녀는 어느 정도 돈이 모이면 종적을 …
권혁승

구약과 유대교에서의 오순절 의미

* 본지는 권혁승 박사(서울신대 구약학 명예교수)의 논문 <이스라엘의 삼대 명절과 안식일 이해>를 매주 1회 연재합니다. 3. 구약과 유대교에서의 오순절 의미 다른 명절과 마찬가지로 오순절의 의미는 두 가지 측면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첫째는 가나안 땅에서의…
카드 마술 마법 점

‘악령이 출몰하는 세상’과 기독교

Q. ‘악령이 출몰하는 세상’과 기독교가 관련이 있나요? A. 그렇지는 않습니다. <악령이 출몰하는 세상>은 미국 코넬대 천문학 교수로 행성연구실 소장과 1950년대부터 나사(NASA)의 자문역으로 여러 행성 탐사 계획에서 실험관으로 활동하고 최초 행성 탐험(마리너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