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선교통일한국협의회 2019년 신년하례예배

“통일선교와 열방선교의 길 ‘홀로’ 아닌 ‘함께’ 만들 것”

급변하는 한반도 통일환경 속에서 통일선교 방향과 전략을 새롭게 모색하기 위해 작년 출범한 선교통일한국협의회(선통협)가 신년하례예배를 하나님께 드리고, 한국교회 통일선교의 플랫폼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14일 서울 목동 지구촌교회(조봉…
한국교회 인터넷중독연구소

1월 28일~30일까지 ‘힐링 앤 비전 상담 캠프’ 운영, 회비 일부 지원

최근 개소식을 가진 '한국교회 인터넷 중독 연구소(www.kcisa.net)' 김망규 소장은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률 37%로 이미 심각한 수준에 이른 인터넷, 스마트폰 미디어 중독은 단순한 심리적인 문제가 아닌 영적인 문제이며, 다음세대를 향한 사단의 전략인 것을 알고 전문…
동성애 반대, 교회 표지판,

“동성애는 죄” 표지판 세웠다가 교회 떠나게 된 美 목회자

북부 캘리포니아의 한 목회자가 동성애를 반대하는 문구가 적힌 교회 표지판 때문에 마지못해 사임하게 되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4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캘리포니아 시스키유 카운티에 위치한 트리니티 성경장로교회(Trinity Bible Pre…
닐 맥도프

“신앙 때문에 베드신 거절했다 블랙리스트에”

할리우드 배우 닐 맥도프(Neal McDonough·57)가 베드신을 거절했다는 이유로 수 년 동안 영화계 블랙리스트에 올랐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영화 ‘밴드 오브 브라더스’,‘마이너리티 리포트’와 드라마 ‘위기의 주…
김병종 자스민

‘바보 예수’ 김병종 작가, ‘자스민, 어디로가니’ 展 개최

“당신 참 바보 같군요 당신 정말 바보 같군요 나도 바보처럼 살래요” – CCM 혼성그룹 ‘히즈윌(Hiswill)’의 ‘나도 바보처럼 살래요’ ‘바보 예수’로 이름을 알린 김병종 작가의 에세이집 ‘자스민, 어디로가니’의 원작 삽화가 지난 8일부터 전시 중이다. …
안금남

지리산 선교 유적지 보존 앞장 안금남 목사, 지난 12일 별세

사단법인 지리산기독교선교유적지보존연합 이사장 안금남 목사(67)가 지난 12일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다. 지리산 선교 유적지는 1921년부터 노고단에 형성되기 시작했으며, 6·25 전쟁으로 파괴된 후에는 1962년부터 왕시루봉에 지어져 지금에 이르고 있다. 이곳은 …
컴패션

컴패션밴드 ‘좋아요’ 콘서트, 션 특별 출연

컴패션 밴드가 1월 ‘좋아요’ 콘서트가 19일 안양 아트센터 관악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공연엔 션이 특별 출연한다. 컴패션 밴드는 2006년 배우 차인표를 중심으로 시작해, 현재 심태윤을 중심으로 ‘세상 가장 낮은 곳을 향해 노래하고 춤추는 컴패션 밴드’, ‘…
달린 첵 목사, 힐송,

달린 첵 “힘들었던 암투병, 하나님 깊이 만난 계기”

작년 말 신간 ‘골든 트레드’(The Golden Thread)를 펴낸 달린 첵 목사는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삶의 가장 힘들었던 순간에 대해 털어놓았다. 자신의 책을 통해 암투병 기간 동안 체험한 하나님의 신실하심에 대해 전한 그녀는 크리스천포스트와의 인…
부부

“남편은 너를 다스릴 것” 성경 말씀, 여성에게 저주인가 축복인가?

새벽에 배달되는 따끈한 신문을 읽는것은 즐거운 일이다. 그런데 점점 신문읽기가 싫다. 아니 무섭다. 오늘 미주신문 1면에는 ‘가정불화, 남편이 아내 살해 금전 문제가 동기인 듯’, 어제는 엄마가 딸 살해, 며칠 전에는 아내가 남편 살해로 배심원 판결 유죄를 …
[기독교 명언] 한 사람

[기독교 명언] 한 사람

기도하는 한 사람이 기도하지 않는 한 민족보다 강하다. - 존 낙스(1513-1572) -
발성발음 아카데미 포스터

‘발성·발음 아카데미 2019’ 노래·강의·발표·설교·대화 빌드업

“노래할 때, 설교할 때… 발성이 다르다?” 발성을 찾고, 발음을 교정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발성/발음 아카데미 2019’가 3월 12일부터 4월 9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총 5주동안 서울시 목동에 위치한 지구촌교회 드림홀(서울시 목동서로 381)…
썸네일

“불안한 국제 정세와 내전의 아픔… 교회 선물에 위로”

광림교회가 지난 연말 ‘슈박스’를 보냈던 국내외 선교지로부터 감사 인사의 답변을 받았다. 내전의 아픔, 상처 등이 있던 여러 선교지에서는 성탄 선물로 위로를 받았다는 훈훈한 소식을 전해왔다. 광림교회는 지난해 11월과 12월 절친한 친구에게 보내듯 성탄 …
앤디 스탠리

미국에서 일어난 ‘십계명’ 논쟁… 유효한가 아닌가?

최근 미국의 앤디 스탠리(Andy Stanley) 목사가 자신의 최근 칼럼에서‘10계명이 오늘날 기독교인들에게 적용되지 않는다’고 주장하자 신학자들이 반박에 나섰다. 스탠리 목사는 “만약 우리가 신앙에 대한 증거로 기념비를 만들려 한다면, 적어도 우리에게 실제로 …
한동대 학부모 국가인권위원회 앞 시위

한동대 학부모들, 국가인권위 규탄 “종교 자유 침해 말라”

한동대 학부모들이 국가인권위원회의 권고를 규탄하고자 14일 국가인권위원회 앞에서 시위를 진행했다. 이날 학부모들은 “다자성애(난교), 동성애, 성매매 합법화 요구 등은 인권이 될 수 없다”, “윤리와 도덕을 파괴하는 행위로부터 건학이념을 지키기 위한 …
한동대학교

헌법가치 파괴한 국가인권위원회의 한동대 권고

인권위는 설립당시부터 많은 문제점과 한계를 보여왔다. 무엇보다 인권위를 견제할 수 있는 감시기관이 없다는 문제점과 민주적 정당성이 담보되어있지 않기에 권력기관이 될 수 없는 법적 한계를 가진 태생적인 부분이다. 또한, 법무부 인권국, 국민권익위원회 등…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