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대안교육 법제화

기독교대안학교, 학생들에게 공정한 법안 적용될 수 있을까?

순수복음방송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와 기독교대안학교연맹(이사장 정기원 ‘이하 기대연’)이 ‘대안교육 법제화를 위한 공개토론회’를 24일 11층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 이는 지난해 10월 31일 박찬대 의원(더불어민주당)이 발제한 ‘대안교육에…
세컨드 커밍

예수가 슈퍼히어로? DC코믹스 새 만화 시리즈 논란

미국의 대형 만화회사인 ‘DC코믹스’가 오는 3월 선보일 예정인 새 만화 시리즈 ‘세컨드 커밍(Second Coming)’이 논란에 휩싸였다. 이 만화는 예수 그리스도를 슈퍼히어로로 묘사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세컨드 커밍’에 등장한 예수는 슈퍼맨과 같…
총신대

총신대 총장 후보 11명 등록 ‘과열 양상’

총신대학교 총장 후보로 모두 11명이 접수한 것으로 알려져 과열 양상을 띠고 있다. 14일 오후 6시 마감된 접수 결과, 등록한 이들 중 총신대 현직 교수는 7명이었다. 김광열·김성태·손병덕·심상법·이상원·이재서·이한수 교수(이상 가나다 순)다. 그외 교단(예…
49회 국가조찬기도회

황교안 “대한민국 미래와 국민 통합 위해 새 출발”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15일 자유한국당에 입당할 것으로 보인다. 황 전 총리는 13일 자신의 SNS에 이 같이 결심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그는 참 고민이 많았다”며 “공직을 떠난 후 1년 반 넘는 동안 많은 분들을 만났지만, 백이면 백, 생각하시는 것이 다 달랐다…
메티 몽고메리,

“주님 뜻보다 SNS 팔로워 수에 집착하는 기독교인들”

최근 신간 ‘Scary God: Introducing the Fear of the Lord to the Postmodern Church’을 펴낸 매티 몽고메리(Mattie Montgomery)는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오늘날 너무 많은 교회들이 성도들에게 ‘하나님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고 가르치면서 큰 악을 행하고 있다”고 …
홍경민 안호성

홍경민 인생 전환점 된 안호성 목사

가수 홍경민이 안호성 목사 덕분에 인생의 전환점을 맞았다고 고백했다. 홍경민은 최근 ‘TV는 사랑을 싣고’에서 찾고 싶은 사람으로 대학 선배 안호성 씨를 꼽아 20년만의 만남을 가졌다. 이날 홍경민은 “10대 때 방황 아닌 방황을 했다. 고등학교 2학년까지 …
문재인 김정은 정상회담 북한 수용소 인권

좌파 혐의에 방패 치던 목회자들, 북핵 앞 굴복 선두에

이문열이 기독교에 대해 잘 몰랐기 때문에 오히려 겁 없이 쓸 수 있었다고 자평했던 『사람의 아들』은 가진 자로부터 빼앗아 가난한 자에게 나눠주는 사회주의라는 환상이 기독교 지도자들에게 큰 미혹임을 보여준다. 한국계 미국작가 리처드 김(김은국)의 소설 …
이라크 난민

“주변부는 모든 진정한 기독교 선교의 중심”

‘난민’은 지난해 우리 사회와 교회의 주요 이슈 중 하나였다. 예멘인들의 제주도 난민 신청을 계기로 유럽과 북미만의 일로 여겼던 난민 문제는 우리 사회와 교계에서도 찬반 논쟁이 계속됐다. 특히 국내 난민들 대부분이 이슬람을 믿고 있는 점에서, 선교계의 ‘…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 2019년 신년하례예배, 대표회장 취임 및 직장선교대상 시상식

한직선 “직장선교 내실화 이루면서 대외 협력 강화할 것”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한직선) 2019년 신년하례예배와 대표회장 취임 및 직장선교대상 시상식이 12일 서울 종로구 종교교회에서 열렸다. 세계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세직선), 직장선교사회문화원(직선문), 한국기독교직장선교목회자협의회(직목협)가 함께한 …
가스펠

스윗소로우, 그렉 “가스펠, 마당극 장르 간 벽 허물어”

국내 최초 아카펠라 예능 프로그램 ‘보컬플레이’에서 가스펠과 마당극 등 장르 간 벽을 허문 협업 무대가 준비됐다. 스윗소로우, 그렉(Priester Greg Levar), 래퍼 지투(G2)는 지난 12일 방송에서 판소리, 가스펠(흑인의 그리스도교 음악: 흑인영가), 뱃노래가 어우러진 …
청년

다음세대에 더욱 다가가기 위해 필요한 6가지

미국 캘리포니아에 소재한 캠퍼스 선교단체인 ‘캠퍼스 아웃리치 샌디에이고’의 조 조셉(Joe Joseph) 대표는 최근 가스펠코얼리션에 ‘다음 세대에 다가가기 위해 필요한 6가지 전환’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소개했다. 조셉 대표는 “이는 하나님 앞에서 우리가 법…
장성중앙교회

“장기기증 희망 등록하며 2019년 새해를 시작한 교회들”

전국 4개 교회가 1월 둘째 주일, ‘생명나눔예배’를 드리고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했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는 “전국 4개 교회가 생명 나눔을 약속하며 새해를 힘차게 시작했다”며 “새해, 생명 나눔으로 힘차게 시작한다”고 전했다. 전남 장성군 …
포스터

김석균-박정수 등 아프리카 선교지 위한 재능기부

기도모임으로 시작한 (사)러브아프리카(이사장 이형로 목사)가 22일 서울 혜화동(대학로) 굿씨어터에서 제1회 후원의 밤 콘서트 ‘Love for Africa, 아프리카와 함께 걷다’를 개최한다. 콘서트에는 찬양사역자 김석균, 박경옥, 윤철, 정일혁, 한경정, 박정수 등이 재능…
유기성

유기성 목사 “알고도 믿지 않는 죄에 빠지지 않게 하소서”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가 14일 ‘알고도 믿지 않는 죄에 빠지지 않게 하소서’라는 제목의 칼럼을 SNS에 게재했다. 유 목사는 “다니엘서로 말씀 기도를 하면서 ‘바벨론 세상에서 다니엘로’ 살려 한다. 그런 우리에게 주님은 먼저 철저하게 회개하는 시간을 …
썸네일

이어령-김형석-최윤식-미셸루트번스타인 등 석학들 강연

국내외 석학 및 지성인들과 함께하는 국내 최대의 인문학 강연 ‘그랜드마스터클래스(GMC)’가 오는 26일부터 27일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 개최된다. 그랜드마스터클래스 GMC 2019 첫째 날은 미래학자 겸 경제학자 제레미 리프킨(저서 ‘엔트로피’, ‘한계비용 제…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