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오정현 목사.

예장 합동 동서울노회 “오정현 목사 위임결의 적법”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가 속한 예장 합동 동서울노회(노회장 곽태천 목사)가 지난 5일 나온 고법 판결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노회는 “(고법이) 본 노회를 피고로 하여 선고한 오정현 목사 위임결의 무효확인 등의 재판결과에 대하여 깊은 유감을 표한다…
유관지 목사

“북한 성도의 신음소리 들으시는 하나님”

북한의박해받는사람들을기억하는사람들(ZAKAR KOREA)과 북한사역글로벌네트워크(GNN)가 12일 서울 강일교회에서 ‘북한의 박해 받는 기독교인을 위한 교회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북한사역포럼을 개최했다. 주최 측은 “급변하는 한반도 정세로 북한 인권에 대한 사…
[기독교 명언] 영적 타락

[기독교 명언] 가나안 성도

불가피한 일도 아닌데 교회에 나가지 않는 것은 영적 타락의 확실한 증거다. - 프랜시스 리들리 하버갈(1836-1879) - 영국 시인, ‘나의 생명 드리니’, ‘주 없이 살 수 없네’ 작사가
시청앞 트리 점등

대한민국과 한국교회 속 ‘크리스마스(성탄절)’의 역사와 의미

부산시에서는 지역교회들이 연합하여 ‘부산시민 트리문화축제’라는 이름으로 10년째 성탄축제를 열어 복음을 전하고 있다. 그런데 일반인들에게 예상외로 반응이 너무 좋다. 서울에서는 시청과 국회앞에 트리를 점등하였고, 청계광장에는 등불축제인 ‘크리…
크리스마스 트리(pixabay)

이번 크리스마스에 기독교인이 되는 방법 10가지

미국 복음주의 목회자 케빈 드영(Kevin Deyoung) 목사는 가스펠코얼리션(TGC) 최근 칼럼에서 ‘올해 크리스마스에 기독교인이 될 수 있는 10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원하는대로 노래하라 물론, 크리스마스 캐롤 중에는 그닥 좋지 않은 곡들…
조덕영 박사.

창조주 하나님도 잘 모르는 일이 있나요?

1. 성경에 "알다"와 관련하여 번역된 히브리어와 헬라어는 40여 가지나 됩니다. 그 중 본문의 "알려하노라"(히, "yada")는 히브리어 "야다"의 번역입니다. 2. 이 "야다"("알려하노라")는 모르시는 게 있다는 말씀이 아닙니다. 알고 계신 것을 경험과 실험을 통해 완전히 …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열정(passion), 그리고 끈기(patience)

천재 물리학자 아인슈타인은 여덟 살이 되어서야 글을 읽었습니다. 베토벤은 음악 선생님에게 음악에 전혀 소질이 없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발명왕 에디슨은 어린 시절 학교 선생님에게 머리가 너무 나빠 가르칠 필요가 없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디즈니 월드의 …
권혁승

유월절, 무교절, 아빕월… 각 명칭들의 의미

* 본지는 권혁승 박사(서울신대 구약학 명예교수)의 논문 <이스라엘의 삼대 명절과 안식일 이해>를 매주 1회 연재합니다. II. 유월절과 관련된 관습 1. 서론 유대인들이 그들의 신앙을 지키고 후손들에게 전수하는 방법은 1년을 주기로 계속 이어지는 그들의 명…
이정훈 교수

뉴스앤조이가 한국교회에 기생하는 것의 의미

불교계 언론도 인정하고 있는 진실을 뉴스앤조이는 왜 확인도 하지 않고 류 대표의 주장만을 근거로 필자가 거짓말을 한다고 공격하는 것일까? 뉴스앤조이가 정말 기독교 언론이라면 왜 교계의 수많은 장로님들과 집사님들이 선교활동을 금지당할 수 있는 악법을 …
일월 성신 이영진

“참된 기독교 예언자, 몰락뿐 아니라 회복까지 선포해야 참된 것”

“일월 성신에는 징조가 있겠고… 바다와 파도의 우는 소리를 인하여… 사람들이 세상에 임할 일을 생각하고 무서워하므로 기절하리니…(눅 21:25-26)”. ㅡ우리가 기절할 ‘일월 성신([the sun and moon and stars)’의 징조는 무엇인가? 근래 종말에 관한 이슈가 나돌아…
월드비전 파키스탄

파키스탄 정부, 월드비전 등 16개 기독교 NGO 단체 추방

파키스탄 정부가 기독교 구제단체인 월드비전, 가톨릭구호서비스(Catholic Relief Service)를 비롯한 16개 해외 NGO 단체들을 추방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파키스탄 정부의 고위급 관리자는 이들이 잘못된 정보를 퍼뜨리는데 관여했다고 …
이란의 무슬림 여성들.

무슬림 배경 개종자들, ‘국가 안보법 위반’ 유죄 판결 받기도

시아 이슬람교(Shia Islam)는 이란의 국교이며 모든 국가법이 시아 이슬람교에 대한 국가의 공식 해석과 일치해야 한다. 이란 헌법은 의회가 이슬람교와 상충하는 법안을 통과시킬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국가의 정치·법 체계의 '이슬람교적 정체성' 관련 조항들,…
생명샘교회

각종 아픔 겪는 교회들 위로 위해… 합창단을 만들었습니다

1. 연말이 되어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하면 공통적으로 이런 말을 합니다. “눈깜짝할 사이에 올해가 지났어.” “어떻게 지냈는지 모를만큼 바빴어.” “내 나이 80인데 20살이 엊그제 같아.” 그러나 여러분. 시간은 한 번도 변함없이 동일한 속도임을 아시…
[오늘의 묵상] 지키시리로다

[오늘의 묵상] 지키시리로다

여호와께서 너를 지켜 모든 환난을 면하게 하시며 또 네 영혼을 지키시리로다 The LORD will keep you from all harm- he will watch over your file; - 시 121:7
한기연

한기연, ‘노숙 형제들과 함께 가는 클린 서울역’ 출범식

한국기독교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기연)이 11일 서울역 신생교회(담임 김원일 목사)에서 ‘노숙 형제들과 함께 가는 클린 서울역 출범식’을 갖고 깨끗한 서울 만들기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클린 서울역 운동”은 서울역 주변 노숙인 스스로가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