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기도

생활비에 훨씬 못미치는 사례비를 받으면서도…

약 2년 전, 어느 대형교회의 목회자의 사례금이 같은 교회 부교역자와 사례금과 별반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교계 신문에 대서특필 된 적이 있었습니다. 그것도 목회자 본인이 스스로 밝힌 사실입니다. 너무 훌륭합니다. 흔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쉽지 않는 일입니다.…
지하트

이민용-표인봉-정지민-공휘 등 ‘지하트’ 나눔 공연개최

심장병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주기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연예인 봉사단 지하트가 오랜만에 뭉쳤다. 연예인봉사단 지하트의 멤버 정지민, 표인봉, 공휘, 조아영, 이민용이 지난 6일 신촌 세브란스병원 본관에서는 나눔 공연을 개최했다. 특별히 이번 공연…
오정현 목사.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 대법원 상고… 당분간 ‘직무’ 가능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가 ‘위임결의무효확인’ 소송의 고법 판결에 불복, 11일 대법원에 상고했다. 앞서 고법은 제37민사부는 이 소송의 파기환송심에서 오 목사의 위임결의 무효와 그 직무집행의 정지를 선고했었다. 그러나 오 목사가 이날 상고함에 따라 …
부산 크리스마스트리 문화축제

부산 가볼만한 곳 최우수 축제 선정 ‘크리스마스 문화 축제’

지난 1일 개막해 내달 6일까지 개최되는 부산 크리스마스트리 문화축제에 홍대 예배문화 운동 네트워크인 ‘수상한거리’가 함께 한다. ‘부산 크리스마스 트리 문화 축제’는 해마다 800만명의 관광객이 찾는 세계축제협회 선정 TV 프로모션부문 ‘최우수 축제’…
안용준 우렁추어탕 주식회사 부활 회장 안용준 목사

“감옥에서 살아계신 하나님 만나…이제 ‘추어탕 목사’로”

1988년 국내 최초 우렁이 양식을 개발한 '우렁이 아버지'로 유명세를 얻었다. 벼농사보다 평당 5배 이상의 수익을 창출하는 우렁 양식 기술과 우렁이 종패를 전국 200여 농가에 보급하고, 우렁쌈밥 전문 프랜차이즈 '우렁각시' 매장을 200여 곳에 오픈하며 성공 가도를 …
자두 지미리 목사 포스터

‘대화가 필요해’ 자두, 청년들의 멘토로 콘서트 개최

사모가 된 가수 자두가 청년들의 고민을 들어주는 일일 멘토가 되어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도서관 카페 ‘커피랑도서관’이 오는 15일 가락센터점에서 ‘자두의 거실’ 콘서트를 진행한다거 밝혔다. ‘김밥’과 ‘대화가 필요해’를 부른 가수에서 …
중국 십자가철거

중국 경찰, 지하교회 급습… 목사 포함 100여 명 체포

[크리스천투데이=강혜진 기자] 중국 경찰이 당국의 승인을 받지 않은 지하교회를 급습해 목사와 신도 등 100여 명을 체포했다고 연합뉴스가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를 인용해 11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 쓰촨성 청두시 경찰은 지난 9일 중국에서…
강다니엘

워너원 강다니엘 ‘선한 영향력’ 선행 릴레이

그룹 워너원(Wanna One)의 강다니엘이 10일 생일을 맞아 장애아동 등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1210만원을 밀알복지재단에 기부했다. 강다니엘이 전달한 기부금은 장애아동과 독거노인 등 저소득 취약계층의 의료비와 생계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강다…
3g테크놀러지 로고

[복음의 일꾼들 38] 십자가 경험

하루하루 숨쉬기조차 힘든 시간이 지나 모녀의 사고 다음날 저녁이 되었습니다. 무거운 발걸음으로 병원을 찾아가 영정사진 앞에서 무릎을 꿇고 묵념을 했습니다. 사진 속에서는 유치원 학사모를 쓴 아이와 어머니가 해맑게 웃고 있었습니다. 유족들은 원망이 가…
이만수

이만수 전 감독 “낮은 자리에서 고생하는 제자… 비로소 찾아가”

이만수 전 SK 와이번스 감독(인천 은혜의교회 안수집사)이 지난 9일 논산시 유소년 야구단(감독 신정익)에 피칭 머신을 후원했다. 이번 후원은 헐크 파운데이션(이사장 이만수)에서 추진하고 있는 ‘유소년 야구 꿈나무 피칭머신 후원 프로젝트’로 지난 11월 인천 …
인도 첸나이 도마기념교회

[인도를 알자 23] 인도교회의 선교적 역량

오늘은 인도교회의 선교적 역량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들은 인도교회에 대한 선교사들과 외부 교회의 관심이 부족하다는 점을 인식할 필요가 있는데요. 왜냐하면 선교사들이나 선교사들을 보낸 교회들의 입장에서 선교사들의 사역에 …
기도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주기도문을 할 때 "나라가 임하옵시며"라는 말에는 또한 기독교 교육, 하나님이 주신 자유의 수호, 무죄한 자에 대한 보호, 성경 반입과 세상의 모든 어두운 구석에 있는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할 선교사의 입국을 위한 국경 개방과 같은 하나님 나라의 여러 가지 요…
연세대

연대 스타트업 아카데미 석창우 화백 “하나님과 함께 하는 도전”

연세대학교 신과대학과 연합신학대학원(원장 권수영)이 기획한 <기독 청년을 위한 스타트업 아카데미(이하 스타트업 아카데미)>가 ‘사업 구상 발표회’를 지난 8일 연세대학교 원두우신학관 예배실에서 열었다. 스타트업 아카데미는 국내 최고의 기독 창업전문…
구세군 자선냄비 2018 시종식

나부터 이웃사랑 자선냄비 선포식

[크리스천투데이=강혜진 기자] 한국구세군은 오는 13일(목) 오후 3시 대한감리교회관 정문 앞에서 ‘한국교회와 함께하는 나부터 이웃사랑 자선냄비 선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CBS 박재홍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한국 구세군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