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김명식

김명식 “노래로 만들 이야기들이 저를 찾아와요”

- 처음 마음을 붙드실 수 있는 원동력이 있나요. “늘 처음 같을 수는 없죠. 그럼 어색할 거예요. 1학년이 학교에 처음 갈 때랑 6학년이 되어서 학교에 가는 느낌이 다르다고 그게 잘못된 건 아니에요. 아이가 처음 학교 갈 때 설레고 두렵게 가는데, 매일 그렇게 가…
성경 bible

[오늘의 기도문-9월 25일] 강한 믿음의 용사

주여 점점 불안해지는 이 시대에 세상은 죄악으로 넘쳐나고 사람들은 더욱 사악해지니 마치 소돔과 고모라 성읍 같습니다 이러한 때 주님을 믿는 성도들은 곳곳에서 유혹과 핍박으로 믿음의 길을 벗어나 죄의 늪에 빠져들기 쉽습니다 주여 나의 심령을 붙드…
화평장로교회 김용환 목사

‘청소년 사역’ 꿈꾸던 그에게 주신 소망 ‘가정의 회복’

미국 애틀랜타 화평장로교회가 김용환 목사와 함께 ‘가정을 세우는 교회’를 향해 천천히 그러나 꾸준히 나아가고 있다. 4년전 적지 않은 어려움 가운데 부임했던 만큼 지금까지 성도들을 다독이고 내실을 다지는데 주력해온 김 목사는 “교회 분위기가 많이 밝…
이은무 박사와 김영무 박사

“선교는 돈이 아닌 기도로 시작하는 것”

미국에 있는 조지아센추럴대학교(이하 GCU, 총장 김창환 목사)가 현지시간 오는 10월 8일 오후 6시 30분 '지역교회와 선교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GCU 이사회가 신학대학원 후원과 지역교회 섬김을 목적으로 개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한국을 대표하는 선교사인 김영…
복음화대회 준비기도모임

예수를 잃어버린 세대, 복음화대회로 회복하길

미국 애틀랜타교회협의회(회장 김성구 목사)의 복음화대회 준비기도모임이 현지시간 지난 20일 아틀란타한인교회(담임 김세환 목사)에서 개최됐다. 6차 모임이자 마지막이었던 이날 기도모임에서는 한인교회 김세환 목사가 말씀을 전했다. 김세환 목사는 "지금은…
대한예수교장로회 국제총회 정기총회

국제총회 ‘건강한교회, 행복한 교회’ 멕시코서 총회 개최

대한예수교장로회 국제총회 정기총회가 "건강한교회, 행복한 교회"란 주제로 현지시간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멕시코 로스카보스에서 17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1989년 예장 보수합동 측의 미주연합노회로 시작돼 분립한 국제총회는 현재 미주와 유럽, 한국 등…
김교

4번의 개척, 대형교회도 섬겼고, 티벳 선교사까지

기백과 열정이 있는 젊은 목사를 만나는 것은 행복한 일이다. 기자는 야성을 가지고 바른 교회를 세우려고 동분서주하는 김교 목사를 만났다. 그는 조선족 출신이다. 한국 교회의 사랑과 영향을 받으며 자랐고, 한국에서 신학교육도 받았다. 현재 LA로 건너와 교회를…
제3회 대학총장포럼

지극히 ‘평범한 주부’였던 김양재 목사의 간증

미주 한인교회인 시애틀 형제교회(담임 권 준 목사)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분당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를 강사로 초청해 큐티축제를 가졌다. 김양재 목사는 "가정아 살아나라"라는 주제를 가지고, "말씀이 들리는 축복, 형통케 하시는 하나님, 공평케 하시는 …
제이어스 정기예배

제이어스 김준영 대표 “우리는 ‘세상’의 빛”

“하나님께서는 전도사, 목사뿐 아니라 평신도까지 우리 모두를 하나님의 일꾼으로 부르셔서 열방 가운데 하나님 나라를 건설하길 원하십니다.” 제이어스 김준영 대표가 제이어스 9월 정기예배에서 메시지를 전했다. 제이어스는 Jesus is with us의 줄임말로 지난 20…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여유로움과 융통성 없는 자세, 그대로 자녀에게 학습된다

두려움이 많은 아이들은 조그만 일에도 쉽게 놀라는 편이다. 아이가 무서움을 타는 현상은 일반적이다. 아동기에는 거의 무서움을 경험하며 생활하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아동의 무서움은 정상적이라 할 수 있다. 다만 그 무서움, 즉 두려움의 정도가 과도하거…
이효준

[칼럼] 차지도 뜨겁지도 않은… 어중간한 신앙인들

‘어중간(於中間)하다’는 것은, 조금 모자라거나 지나쳐서 어느 쪽에도 맞추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사전적 의미로는 ‘거의 중간쯤 되는 곳, 또는 그런 상태’를 뜻합니다. 일상생활에서는 확실하지 않을 때 주로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또 어정쩡한 것은 분명…

[산마루서신] 산상설교 묵상12 - 기도는 은밀히

예수께서 산상설교에서 기도를 이렇게 가르쳐주셨습니다. "또 너희는 기도할 때에 외식하는 자와 같이 하지 말라. 그들은 사람에게 보이려고 회당과 큰 거리 어귀에 서서 기도하기를 좋아하느니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들은 자기 상을 이미 받…

[산마루서신] 너는 하나님을 경외할지니라

1 너는 하나님의 집에 들어갈 때에 네 발을 삼갈지어다 가까이 하여 말씀을 듣는 것이 우매한 자들이 제물 드리는 것보다 나으니 그들은 악을 행하면서도 깨닫지 못함이니라 2 너는 하나님 앞에서 함부로 입을 열지 말며 급한 마음으로 말을 내지 말라 하…

[산마루서신] 너는 하나님을 경외할지니라

1 너는 하나님의 집에 들어갈 때에 네 발을 삼갈지어다 가까이 하여 말씀을 듣는 것이 우매한 자들이 제물 드리는 것보다 나으니 그들은 악을 행하면서도 깨닫지 못함이니라 2 너는 하나님 앞에서 함부로 입을 열지 말며 급한 마음으로 말을 내지 말라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