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한신대

한신대, 9.43대 1로 수시모집 경쟁률 껑충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가 2019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마감한 결과 총 1,000명 모집(정원 외 포함)에 9,430명이 지원, 9.4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수시모집 경쟁률 대비 약 120% 상승한 수치다. 학교 측은 “이러한 경쟁률 상승에는 8월 과학기술정…
호주연합교회

호주연합교회, 동성혼 인정하고 목회자 주례도 허용

호주연합교회(Uniting Church in Australia)는 최근 열린 총회에서 결혼의 정의를 변경하고 목회자들이 동성결혼을 주례를 허용키로 했다. 호주연합교회 총회장인 데이드르 팔머 목사는 교회 웹사이트에 게재된 성명에서 “멜버른에 모인 265명의 총대들은 우리 교인들 …
김혁건

기적을 노래하는 락커 김혁건, 아프리카 아시아 난민 위해 나서

기적을 노래한 크리스천 락커 김혁건이 아프리카 아시아 난민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 힘쓴다. 불의의 교통사고를 당해 사지마비 진단을 받은 그는 기적적으로 살아난 김혁건은 ‘더크로스(The Cross)’ 출신으로 데뷔 시절부터 고음으로 유명했다. ‘복면가왕’에서…
제이어스

제이어스 9월 정기예배, 김준영 대표 메시지 전해

제이어스(J-US) 2018 9월 정기예배가 22일 오후 6시 성락성결교회 본당에서 드려진다. 이번 9월 집회에서는 제이어스 미니스트리의 김준영 대표가 메시지를 전하며, 찬양 콘티는 ‘밤이나 낮이나 + 나 무엇과도’, ‘위대하신 주’, ‘예수 열방의 소망’, ‘찬양 중에…
[오늘의 묵상] 내 생각은

[오늘의 묵상] 내 생각은

이는 하늘이 땅보다 높음 같이 내 길은 너희의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의 생각보다 높음이니라 As the heavens are higher than the earth, so are my ways higher than your ways and my thoughts than your thoughts. - 사 55:9
러셀 크로우

러셀 크로우, 찬송가 부르는 영상 인스타그램에 공개

할리우드 배우 러셀 크로우(54)가 자신이 찬송가 후렴구를 부르는 영상을 인스타그램에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러셀 크로우는 영화‘글레디에이터’,‘뷰티풀 마인드’, 뮤지컬 ‘레미제라블’등으로 오스카상을 수상한 유명 배우로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60…
정서영 목사

정서영 목사 “교인수 감소 안타까워… 잠도 설친다”

정서영 목사가 지난 11일 열린 예장 합동개혁 제103회 총회에서 총회장으로 선출됐다. 정 목사는 한국기독교연합(한기연) 직전 대표회장을 지냈고, 현재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세기총) 대표회장도 역임하고 있다. 이처럼 교계 안팎에서 한국교회를 이끌고 있…
존 파이퍼 목사

존 파이퍼 “자녀에게 ‘기독교적 쾌락주의’ 가르쳐라”

존 파이퍼 목사가 '기독교적 쾌락주의'(Christian Hedonism)에 대한 신학적 개념을 어린이들에게 가르쳐야 한다고 주장했다고 19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존 파이퍼 목사는 거룩한 기쁨을 추구하는 것으로 정의되는 기독교적 쾌락주의를 지지하…
양춘길

“수평이동 통한 성장 중단하고 선교하는 교회로”

성전포기 후 미셔널처치로 전환하고 있는 필그림선교교회(담임 양춘길 목사)가 매년 가을 진행해 오던 부흥회 대신 지역 목회자들과 교회들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미셔널 처치 컨퍼런스'를 기획해 관심을 모은다. 컨퍼런스는 현지시간 오는 10월 5일부터 6일까지 …
맷 레드먼과 함께 한 ‘마음의 예배’

예배인도자를 위한 10가지 기도

최근 사우스이스턴 대학교 선교학 교수인 척 로리스 목사가 '처치리더스닷컴'에 '예배인도자들을 위한 기도 10가지'라는 제목으로 글을 기고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그들이 인도 할 때 순결해 지도록 기도하라. 악기를 연주하고 노래를 부를 수 있는 능…
그리스도의교회협의회 그교협

그리스도의교회협의회, 제83차 총회 갖고 새 임원 선출

그리스도의교회협의회(그교협)가 지난 17~19일 충남 천안시 명문교회(담임 임종원 목사)와 상록호텔에서 ‘성령이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라’(엡 4:3)라는 주제로 제83차 정기총회를 개최해 새 임원을 선출했다. 새 임원 명단 ▲회장 임종원 목사(천안명문…
결혼식

[대표기도문] 약혼식 기도

주여 여기 사랑하는 두 사람이 예비 신랑 신부가 되려고 합니다 결혼을 앞두고 사랑과 믿음으로 몸도 마음도 단정하게 여밉니다 이 약혼은 결혼으로 가는 길이니 서로 아끼고 토닥여 가면서 내일로 향하는 희망을 주소서 믿음과 소망과 사랑을 주소서 마주설 …
어느 수험생의 기도문

[오늘의 기도문-9월 21일] 주님의 말씀

주여, 내 심령의 잡초를 제거하여 주님의 말씀이 자라게 하소서 집이든 밖이든 앉든 서든 주님 말씀을 묵상하게 하소서 주님의 말씀은 내 영혼의 밥이니 매일 한 끼도 거르지 않고 때에 맞게 찾아 먹게 하소서 언제나 말씀으로 배부르게 하소서 주님 말씀을 부…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