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가수 알리 백두산

알리 평양 이어 백두산…진도 아리랑에 김정은, 문재인 흐뭇

가수 알리(ALi, 조용진)의 아름다운 선율로 북한 백두산 천지에 아리랑이 울려퍼졌다. 아티스트 알리는 지난 2009년 앨범 ‘After The Love Has Gone’, 타이틀 ‘365일’로 풍부한 성량과 가창력으로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데뷔한 크리스천 가수다. 특별히 알리는 지난 봄…
문재인 김정은 청와대 북한 백두산

“평양 공동선언 이후, 성급한 판단과 분위기에 휩싸인 결정 금물”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엄기호 목사)에서 20일 ‘9월 평양 공동선언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다. 한기총 측은 “남북정상회담을 통해 9월 평양 공동선언을 도출한 것은 유의미한 일이고, 환영한다”며 “한반도 평화와 남북관계 증진을 위해 교류를 지속하…
진선미

진선미 후보 “왜 성소수자에 대해 관심 갖게 됐냐면…”

지난 제20대 국회의원선거 당시 소위 ‘동성애 옹호 조장 5적’이라 불렸던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가 20일 국회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동성애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진 후보는 “제가 왜 성소수자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됐냐면, 모태신앙을 가졌던 …
기장

기장, ‘성소수자 연구위원회’ 설치 결의

한국기독교장로회(기장)가 제주도에서 진행한 제103회 총회 마지막 날인 20일, 마침내 '성소수자 연구위원회'를 설치하기로 했다. 기장은 지난 2015년 총회에서 '성소수자 목회지침 마련을 위한 연구' 헌의안을 표결 끝에 기각했고, 지난해 총회에서도 '성소수자 교…
한기연 탈북민

한기연, 한가위 앞두고 탈북민 초청 서울시티투어 진행

한국기독교연합(대표회장 이동석 목사)이 19일 한가위를 앞두고 탈북민 50여 명을 초청해 “2018 한가위 탈북민 초청 서울시티투어” 행사를 진행하고 고향에 갈 수 없는 외로운 마음을 위로했다. 한기연 여성위원회(위원장 김옥자 목사)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북한…

[산마루서신] 산상설교 묵상8-화평(평화)케 하는 사람

8복의 말씀 일곱 번째 복은 화평(평화)케 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받을 것이라는 말씀입니다. 마음에 평화가 없는 사람은 싸움보다 평화를 견디지 못합니다. 마음에 평화를 이루십시오. 그러면 다툼을 그치게 하며 화평케…
성결대학교 배본철 교수

[배본철 칼럼] 성령의 사역을 방해하는 죄의 합리화

사역자들에게는 성령께서 이루시는 거듭남을 향한 회개의 사역을 위한 기도와 준비가 언제나 필요하다. 성령께서는 이러한 중보를 아끼지 않는 자들을 찾고 계신다. 왜냐하면 우리 주위에는 거듭남의 은총을 받아야 할 영혼들이 수없이 많이 있기 때문이며, 또 하…
 굿모닝브리튼

하나님은 남성이신가, 여성이신가?

최근 영국성공회 한 주교가 “교회는 여성적인 언어를 더 많이 수용해야 한다”고 제안한 가운데, 현지 방송사가 하나님의 성별에 대한 토론을 벌였다. ‘굿모닝 브리튼’(Good Morning Britain) 진행자인 피어스 모건(Piers Morgan)은 “하나님의 성별이 논쟁의 대상이 되…
[오늘의 묵상] 수고한 대로

[오늘의 묵상] 수고한 대로

네가 네 손이 수고한 대로 먹을 것이라 네가 복되고 형통하리로다 You will eat the fruit of your labor; blessings and prosperity will be yours. - 시 128:2
이동석

“평화 정착 전까지 한 치의 안보 빈틈 없어야”

한국기독교연합(대표회장 이동석 목사)이 제3차 남북정상회담의 ‘평양선언’에 대한 논평을 20일 발표했다. 아래는 논평 전문. 남북정상 평양선언에 대한 논평 문재인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서명해 발표한 평양 공동선언이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
브라이언 휴스턴

힐송, 호주기독교교회(ACC) 탈퇴… “독립교단 필요”

힐송 교회는 자체 독립 교단을 창설하기 위해 기존에 가입했던 호주 기독교 교회(ACC)를 탈퇴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최근 힐송이 호주기독교교회(ACC)에 보낸 서신에서 브라이언 휴스턴 목사는 "지난 2년간 이 문제를 놓고 기도했다. 힐송교회가 전 세계적인 교회가…
연동교회 이성희 예수병원

연동교회 이성희 목사, 예수병원에 발전기금 5백만원 후원

서울 연동교회(담임 이성희 목사)에서 지난 9월 20일 전주 예수병원에 발전기금 5백만원을 후원했다. 이로써 예수병원은 연동교회는 지난 2015년부터 총 3천만원을 후원했다. 이성희 목사는 “하나님과 예수병원에 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찾아왔다”며 “지난 120…
앎 교회 오빠 이관희 집사 대장암 소천

“암도 주님 주신 축복” 이관희 집사 16일 하늘로

지난해 성탄절을 맞아 KBS 스페셜 ‘앎: 교회 오빠’ 편으로 국민들에게 큰 감동과 은혜를 줬던 이관희 집사(40)가 지난 16일 새벽 하나님께로 돌아갔다. 대장암 4기 진단에도 더욱 신앙을 굳건히 하며 투병 의지를 다져왔던 이관희 집사는 “암이라는 질병도 주님이…
기도문 이미지

[대표기도문] 헌금 기도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천지 창조와 우주 만물의 주인께 정성을 다하여 이 물질을 바치니 용서와 사랑으로 받아주소서 주여 생명을 허락하여 지켜 주시고 진리를 강물같이 넘치게 하셨습니다 주여 주의 영광을 위하여 감사의 마음으로 바칩니다 주여 모두…
기도문

[오늘의 기도문-9월 20일] 제사보다 순종의 삶

주여 신명기 교훈의 핵심은 "이스라엘아, 들으라!"입니다. 주님은 제물보다는 귀 기울여 듣기를 원하셨습니다. 주님의 말씀을 듣지 않고 번제단에 제물만 바칠 때 주님은 헛된 제물이라고 하시며 이스라엘 백성을 책망하셨습니다 주여 내 심령으로 깨닫게 하…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