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기침

박종철 목사, 고명진 목사 제치고 기침 총회장 당선

기독교한국침례회(기침) 신임 총회장에 박종철 목사(전주 새소망교회)가 당선됐다. 박 목사는 17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회한 제108차 정기총회 둘째날(18일) 선거에서 2차 투표까지 가는 접전 끝에 1707표 중 904표를 얻어 791표에 그친 고명진 목사(수원중앙교…
종교인 과세

국세청, ‘종교인 소득 신고 전산시스템’ 개통

국세청이 “종교단체가 종교인 소득을 홈택스에서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는 ‘종교인 소득 신고 전산시스템’을 18일 개통했다”고 밝혔다. 국세청에 따르면, 이 시스템에선 세무신고에 익숙하지 않아도 손쉽게 신고할 수 있도록 각종 공제금액만 입력하면 연말…
총신대

교육부, 총신대 임시이사 15명 선임해 통보

교육부가 총신대학교에 15명의 임시(관선)이사 선임을 통보한 것으로 19일 알려졌다. 이들의 임기는 2년. 이들 15명의 임시이사들은 대학 교수 8명, 변호사 3명, 회계사 1명, 회계법인 이사 1명,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사무국장 1명,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 1명으…
하은교회 정윤영

“목사, 성도 귀 즐겁게 하고 비위 맞추는 게 아니라…”

하은교회가 2010년 한인들의 거주지로 각광받는 스와니로 이전한 이후 "성경에 말씀을 성경 그대로 전하는 교회가 될 것"을 다짐하고 나아가고 있다. 원래도 하은교회는 프로그램 위주의 교회 성장과 양적팽창에 목맨 '성장하는 교회'보다는 사도시대의 순수했던 신…
이홍정

NCCK “평양 정상회담 합의문 환영”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이홍정 목사)가 제3차 남북정상회담과 관련, 19일 논평을 발표했다. 아래는 논평 전문. "평양정상회담" 합의문을 환영하며 본회는 4.27 판문점선언으로부터 평양정상회담이 있기까지 한반도 평화정착과 공동번영을 위한 남북정…
부평갈보리교회 베이비 샤워

3년째 ‘베이비 샤워’ 열어준 교회 “출산은 축복”

부평갈보리교회(담임 신재국 목사)의 ‘베이비 샤워’(Baby Shower)가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베이비 샤워’는 태어날 아이를 축복하고 예비 엄마들을 격려하기 위한 파티로 이미 북미와 유럽 국가에선 일상적인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부평갈…
이중표 별세

‘별세 신앙’으로 한국교회 개혁과 부흥에 기여한 故 이중표 목사

“복음의 핵심을 비껴가면 사람이 모이고, 복음의 핵심을 전하면 사람이 떠나가는 한국교회 현실 속에서 ‘죽어라!’ 하고 소리친 거지 목사. ‘살아라!’ 하고 외친 거지 목사. ‘살려라!’ 하고 절규한 거지 목사가 그립습니다.” ‘별세(別世) 신앙’으로 유명…
션정혜영

션, 정혜영 컴패션과 용산구 이태원에서 자선 바자회 개최

연예계 대표 크리스천 기부천사 션, 정혜영 부부가 전 세계 가난으로 고통 받는 어린이들을 위한 자선 바자회를 연다. 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 홍보대사인 션·정혜영 부부는 오는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 위치한 블루스퀘어…
마태수난곡

신예 소설가 심은신, ‘바람기억’ 이후 ‘마태수난곡’으로 돌아와

신예 작가 심은신의 소설집 『마태수난곡』 심은신 | 도화 | 316쪽 | 13,000원 “아름다워 보여도 실상 인간이란 얼마나 보잘 것 없고 초라한 존재인지를, 초라해 보여도 실상 인간이란 얼마나 아름답고 소중한 존재인지를, 게슈탈트 그림처럼 양면성을 그대로 끌…
권혁승

[권혁승 칼럼] 이스라엘 독립과 ‘이방인의 때’

* 본지는 권혁승 박사(서울신대 구약학 명예교수)의 논문 <‘이방인의 때’에 관한 예언과 성취>를 매주 1회 연재합니다. I. 서론: 이스라엘 독립과 이방인의 때 지금으로부터 70년 전인 1948년에 있었던 이스라엘의 독립은 20세기 가장 중요한 역사적 사건이었다…
한교총

한교총, 제3차 남북정상회담 관련 긴급 논평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이 제3차 남북정상회담 관련 긴급 논평을 19일 발표했다. 아래는 논평 전문. 한국교회총연합 ‘제3차 남북정상회담’ 관련 긴급 논평 한국교회는 제3차 남북정상회담에서 이룬 합의를 환영한다. 이번 정상 합의로 남북간 군사적 긴장해소…
짐바브웨, 콜레라 발병

짐바브웨 교회들, 콜레라 확산으로 도전 직면해

짐바브웨에서 최근 2주 동안 24명의 아이들이 콜레라로 사망하자, 지역 교회들이 콜레라 확산을 막기 위한 조치를 취해줄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달 초, 짐바브웨 수도 하라레 외곽 지역에서 콜레라가 처음 발견된 이후 전국으로 확산되면서 당국은 비상사태를 …
김명식 CCM 예수의 바람

CCM 살아있는 전설, 김명식 ‘예수의 바람’으로 컴백

한국 CCM의 ‘살아있는 전설’ 김명식 아티스트가 새 정규 앨범 <예수의 바람>으로 돌아왔다. 김명식은 카리스마 넘쳤던 한국컨티넨탈싱어즈 지휘자 시절을 거쳐 솔로사역으로의 전환,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던 1집 <영원한 사귐>과 2집 <꿈> 이후 아내인 송미애 씨…
김종윤 목사

나비워십 김종윤 목사 첫 정규앨범 ‘내 삶에 들어온’ 발매

나비워십 미니스트리 예배 인도자로 활동 중인 김종윤 목사가 9월 14일 첫 정규 앨범 1집을 발매했다. 앨범의 타이틀 곡은 ‘늘 변하지 않네’와 ‘십자가에’며, 첫 번째 트랙인 ‘내 삶에 들어온’으로 시작해 ‘내 맘이 낙심되며(찬송가 300장)’, ‘나의 주 나의…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