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오늘의 묵상] 들은 바를

[오늘의 묵상] 들은 바를

또 네가 많은 증인 앞에서 내게 들은 바를 충성된 사람들에게 부탁하라 그들이 또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 수 있으리라 And the things you have heard me say in the presence of many witnesses entrust to reliable men who will also be qualified to teach others. - 딤후 2:2
'퀴어 보다 더 좋은' 축제

‘퀴어보다 더 좋은 축제’ 탈동성애자들 “우리 여기에 있어요”

탈(脫)동성애 인권운동 문화 행사가 14일, 서울퀴어문화축제가 서울 중구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가운데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청계광장과 서울파이낸스센터 인근에서 열렸다. 지난 5월 5일 미국 워싱턴에서 탈동성애 퍼레이드 'FREEDOM MARCH'가 개최됐다. 이에 이…
이찬수

2년 전 이찬수 목사의 ‘퀴어축제’ 비판

여러 논란 속에서 제19회 서울퀴어문화축제가 14일 서울광장에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016년 5월 1일, 어린이주일에 퀴어축제를 언급한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의 설교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당시 이찬수 목사는 "동성애자들도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긍…
2018년 동성애퀴어축제반대국민대회

동성애 퀴어축제 반대 국민대회 현장

'동성애 퀴어축제 반대 국민대회'가 14일 오후 4만명(주최 측 추산)이 참석한 가운데 퀴어축제가 열리는 서울시청 앞 광장 맞은편 대한문 광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국민대회는 동성애 확산을 막고, 동성애로 고통당하는 영혼들을 치유하고 구원하기 위해 올해로 4회…
퀴어축제 반대 국민대회

“미성년자 등 시민 권리 침해 퀴어축제, 강력 규탄”

‘동성애 퀴어축제 반대 국민대회’가 14일 오후 4만명(주최 측 추산)이 참석한 가운데 퀴어축제가 열리는 서울시청 앞 광장 맞은편 대한문 광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국민대회는 동성애 확산을 막고, 동성애로 고통당하는 영혼들을 치유하고 구원하기 위해 올해로…
아버지학교

주님! 제가 목회자 아버지입니다

“모범적인 아버지가 되고 싶으면 나한테 좀 와서 배워가라고 자부했던 제가 아버지학교를 하고 나서 완전히 무너졌습니다.” 김시온 목사(옹기장이교회)는 미국 현지시간 지난 7월 9일 목회자 아버지학교 개최를 알리는 기자회견에서 위와 같이 밝혔다. 그뿐 아…
하덕규

‘가시나무’ 하덕규의 삶을 변화시킨 7년 전 위암 판정

1980년 시인과 촌장으로 데뷔해 아름다운 노랫말과 곡으로 영혼에 깊은 울림을 준 음유시인 하덕규 목사가 LA를 찾았다. 현지시간 지난 7일 저녁 갈릴리선교교회(담임 한천영 목사) 2018 하프타임 집회 강사로 나선 하 목사는 노래와 함께 간증과 말씀을 이어가며 참석…
은혜한인교회

2015년 10월 12일~2018년 7월 7일… 1천일의 기도

미국 은혜한인교회가 지난 2015년 10월 12일부터 시작한 1천일 동안의 예배 ‘일천번제’를 2018년 7월 7일 끝냈다. 구약에서 솔로몬 왕이 1천 마리의 제물을 잡아 번제를 드린 일천번제를 본따 은혜한인교회는 1천일 동안 매일 예배 드리며 기도회를 연 것이다. 그리고 1…
트루스포럼 연합회

“외설적 공연행위 규제 않고 시청광장 내어준 서울시 규탄”

각 지역 대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트루스포럼 연합회'가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4일 열리는 '서울광장 퀴어행사 반대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그동안 진행된 퀴어 행사에서는 보편타당한 성윤리를 해치는 외설적인 공연행위가 공…
오정현

“오정현 목사 대법 판결, 도무지 이해할 수 없다”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대표회장 이성구 목사, 이하 한목협)와 한미준21(대표 정성진 목사)이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의 자격에 관한 얼마 전 대법원 판결에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 한목협은 ‘한목협 소속 13개 교단 목회자들의 마음을 담은 격려의 글’에서 “…

[산마루서신] 자선과 도움의 완성은

프랑스의 훌륭한 설교가였던 오베르랑 목사님은 젊은 시절 자신의 목숨을 구해준 한 농부의 말에 큰 깨달음과 감동을 얻었다고 합니다. 그가 젊었을 때였습니다. 그는 눈 덮인 알프스에 등산을 갔다가 발을 잘못 디뎌 깊은 계곡으로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그…
키에르케고어 이창우

“예수 믿으면 안전 보장된다고 강조하는 설교자? 사기꾼”

그리스도인은 주님이 가신 길을 따라 여행하는 나그네이어야 한다. 먼저 주님이 가셨고 우리를 위해 거처를 예비하셨다. 이 길에서는 떠나지만 다시는 돌아올 수 없다. 길을 떠나지만 다시 돌아올 수 없다면, 그동안 가지고 있었던 재산, 예컨대, 집, 땅, 심지어는 …
이경섭

[이경섭 칼럼] 당신의 예수는 잃어버린 자(the lost)의 주님이십니까?

"가나안(Canaan) 여자 하나가 그 지경에서 나와서 소리질러 가로되 주 다윗의 자손이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내 딸이 흉악히 귀신들렸나이다 하되 예수는 한 말씀도 대답지 아니하시니 ...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나는 이스라엘 집의 잃어버린 양 외에는 다른 데…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