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스티븐  퍼틱

“성경에 대한 의심 없다면, 제대로 읽지 않은 것”

노스캐롤라이나 엘리베이션교회 담임 목사인 스티븐 퍼틱 목사가 “만약 여러분이 성경에 대해 의심을 갖고 있지 않다면, 여러분은 성경을 읽고 있지 않거나 말씀대로 살려는 계획이 없을 확률이 높다”고 말했다. 퍼틱 목사는 최근 진행된 주일예배 설교에서 …
윈저빌리지연합감리교회

美연합감리교회 소속 대형교회 교단탈퇴 입장 밝혀

교인들 대부분이 흑인계 미국인으로 구성된 텍사스의 한 대형교회가 동성결혼과 동성애 등의 문제로 교단 내 논쟁이 뜨거운 가운데 교단을 탈퇴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휴스톤에 위치한 윈저빌리지연합감리교회는 교인 수가 대략 1만 8000명의 대형교회이다. 교…
stop

교회 리더가 그만 두어야 할 7가지 일

최근 댄 레일랜드 목사가 자신의 블로그에 '목회자가 그만 두어야 할 7가지 일'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1.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 관해 어떻게 생각할지 걱정한다. 당신을 오해를 받을 수도 있으며 인기가 없는 결정을 내릴 수도 있다.…
서울시 교시협

“서울광장에서 퀴어문화축제 허용한 박원순 시장 고발”

제19회 서울퀴어문화축제의 서울광장 개최를 하루 앞둔 가운데, ‘동성애 동성혼 개헌 반대 국민연합’(동반연) 등 3개 단체가 13일 박원순 서울시장을 직권남용과 직무유기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 고발인들은 “피고발인(박원순 시장)은 「광장조례」 제6조 제…
백석대 백설기

백석대 친동성애 모임 ‘백설기’, 퀴어문화축제 부스 운영

예장 대신 측 목회자들을 길러내는 백석대학교의 비공식 친동성애 모임인 ‘백설기’가 오는 14일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제19회 서울퀴어문화축제에서 부스를 운영한다. ‘백설기’의 부스 운영이 눈길을 끄는 것은, 백석대가 국내 대표적 보수 교단의 신학교이…
동성애

청와대 ‘퀴어축제 반대’ 청원에 답 “서울시 소관, 관여 못해"

'서울 시청/대구 동성로 퀴어행사(동성애축제) 개최 반대' 청원에 청와대가 "서울광장 사용 여부는 서울시 소관"이라며 사실상 (청와대가) 할 수 있는 일은 없다"고 답변했다. 정혜승 청와대 뉴미디어비서관은 13일 국민청원 답변 자료를 통해 "대구와 서울에서 열…
영화 아일라

전쟁의 참혹함 속 모든 걸 뛰어 넘은 아버지의 사랑

※본 리뷰에는 영화 <아일라: 전쟁의 딸>(Ayla: The Daughter of War)의 스포일러가 포함돼 있습니다. –편집자 주 “꼭 돌아올게. 돌아오면 그땐 헤어지지 않아.” – 슐레이만 대사 中 생면부지 타인이었던 터키인 아버지와 한국인 딸의 약속이 60년 만에 이루어졌다. …

[대표기도문] 찬양예배 기도

마음과 정성으로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의 전능하심을 찬양합니다 한 말씀으로 창조하심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의 영원하신 은혜를 찬양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찬양합니다 소망과 사랑을 주신 주를 찬양하고 죄인 구원을 위해 십…
프랭클린 그래함

프랭클린 그래함 “지미 카터 동성결혼 발언 틀렸다”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가 지미 카터 전 대통령의 동성결혼 옹호 발언에 대해 "절대적으로 틀렸다"고 지적하며 최근 자신의 페이스북에 반박의 글을 올렸다.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은 허핑턴포스트 라이브와의 인터뷰에서 "예수님은 동성결혼을 인정해주셨을 …
파도, 물결, 고난,

이사야 43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3가지 약속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조성하신 자가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함께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기도 소녀

[오늘의 기도문-7월 13일] 새벽 기도

주여, 동이 트기 전 주님의 전에 나와 무릎 꿇고 두 손 모아 새벽기도를 드립니다 주님이 허락하신 하루를 가장 먼저 새벽 기도로 시작할 수 있게 하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 새벽에 복을 주소서 새벽을 깨워 부르짖는 나의 기도…

[산마루서신] 숲처럼 하늘의 때를 따라

한 마을에 현자가 살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이침 같은 녹색이라도 수백 가지 녹색으로 덮여 가는 계절에 취하여 있는데 젊은이가 지나가다가 인사를 하는 것이었습니다. "선생님, 얼마나 바쁘십니까?" 그러자 선생님은 한참 젊은이의 얼굴을 바라보더니 웃…
바다, 평안,

평화를 발견할 수 있게 해주는 성경구절 8가지

사람들이 가진 평안의 근원은 다양하다. 재정적인 안정에서 평안을 느끼는 사람들이 있고, 관계성이나 교회 혹은 스스로의 힘으로부터 평안을 얻는 이들도 있다. 그러나 우리에게 자신의 생명을 주시고, 당신 안의 평안을 누리게 하신 예수 그리스도보다 더 큰 평안…
특별좌담 동성애

이단 규정, 네트워킹, 다음세대 양성… 다양한 ‘동성애 대책’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 고만호 목사(여수은파교회), 길원평 교수(부산대학교), 고형석 목사(코리아교회)가 ‘동성애’를 주제로 12일 오후 한 자리에 앉았다. C채널의 특집좌담 ‘동성애 STOP-동성애, 신학교까지’를 통해서다. 좌담 진행을 맡은 소강석 목사는 …
[오늘의 묵상] 너희의 영광

[오늘의 묵상] 너희의 영광

너희를 위한 나의 여러 환난에 대하여 낙심하지 말라 이는 너희의 영광이니라 Not to be discouraged because of my sufferings for you, which are your glory. - 엡 3:13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