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지구

지구의 나이 6,000년 설이 기독교적 진리인가?(5)

4항. 예수님은 젊은 지구 창조론자(a young-earth creationist)셨다. [번역문] *이 번역문은 KACR의 홈페이지에서 인용했다. 예수님은 구약성경에 기록된 기적적인 사건들을 직접적으로, 그리고 진정한 역사적인 사건들로서 말씀하고 계신다. (예를 들면, 아담의 창조, 노…
박환희

‘너도 인간이니’ 박환희, 제주도에서 “찬양 울려 퍼지던 그 숲”

KBS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간호사 역할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박환희가 KBS 새 드라마 ‘너도 인간이니?’의 출연을 앞둔 가운데 20대의 마지막 봄을 제주에서 보낸 근황을 전했다. 공개한 제주도에서 찍은 사진들엔 “나뭇잎 사이사이로 찬양이 울려 …
모알비

다음 세대 위한 크리스천 웹 드라마 ‘모알비’ 시즌2 8월 방영 예정

다음 세대를 위한 크리스천 웹 드라마 ‘모두가 알고 있는 비밀(이하 ‘모알비’)’ 시즌1이 방영 중인 가운데 시즌2의 캐스팅이 완료 됐다. 총 12부작으로 기획된 ‘모알비’ 시즌1은 배우 이아린이 직접 집필하고 연출한 작품으로 주인공 ‘양송이’가 특별한 학…
이아린

배우 이아린, 휴먼앤휴먼 홍보대사 임명 “예수님 편지로 살아가기”

배우 이아린이 NGO 휴먼앤휴먼 홍보대사로 임명 받으며 소감을 전했다. 이아린은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전 세계를 다니며, 돕고 나누는 일에 사용해 주셔서 감사 드린다”며 “선한 영향력 흘려 보낼 수 있도록 예수님 편지로 살아가기” 해시태그를 달았다.…
이효준 장로.

[칼럼] 정작 자신들은 변화할 뜻 없는 신앙 지도자들

고 3때인 1968년, 여름방학을 맞아 YMCA HI-Y, 소녀-Y 회원들끼리 지리산 워크 캠프 봉사를 갔던 기억이 새삼 피어오릅니다. 여러 학교 학생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한다는 마음에 기쁨이 충만했고, 나면서 여태 그렇게 높은 산에 오른 적이 없던 저로서는 사뭇 기대가 만…
한교봉 총회

한교봉, 이영훈·정성진·고명진·소강석 4인 공동대표회장 체제로

한국교회봉사단(한교봉)이 21일 오전 2018년 총회를 통해 공동대표회장에 4인을 선출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사회적 섬김 사명 감당을 다짐했다. 공동대표회장에는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 정성진 목사(거룩한빛광성교회) 고명진 목사(수원중앙침례교…
총신대

교육부, 총신대 측에 실태조사 재심의 결과 통보

교육부가 총신대학교 측에 지난 실태조사 결과에 대한 재심의 결과를 21일 통보했다. 교육부는 지난달 9일 △김영우 총장에 대한 파면 요구 △법인이사회 전·현직 임원 18명에 대한 임원취임승인 취소를 골자로 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었다. 이에 총신대 측이 …
대통령 김진홍 100인 기도회

대한민국 경제력, 통일 못할 만큼 어려운가?

독일에서 활약하시는 박성주 교수께서 불가능하게 보이던 독일이 통일대업을 이룰 수 있게 된 3가지 조건을 지적하였다. ①미국의 도움 ②서독의 탄탄한 경제력 ③서독 국민들의 단합된 의견 셋을 꼽았다. 미국의 도움에 대하여는 지난 글에서 언급했으니, 오늘…
시리아 무슬림

라마단 기간, 무슬림 친구들을 위한 5가지 기도

지난 17일부터 이슬람 금식 성월인 라마단이 시작됐다. 라마단 기간(30일) 동안 모든 무슬림들은 일출부터 일몰 시까지 금식해야 한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라마단 기간 무슬림 친구들을 위한 5가지 기도’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다음은 주요 내…
예하성

예하성 정기총회… 신임 총회장에 임웅재 목사 선출

예수교대한하나님의성회 제67차 정기총회가 지난 21일 경기도 안양시 은혜와진리교회에서 ‘이 세대를 본 받지 말자’(롬 12:2)라는 주제로 열렸다. 이날 참석한 1,500여 명의 총대들은 국가 안보와 북핵 폐기, 한반도 평화정착, 한국교회의 바른 성장, 종교다원주의 …
이순애 압구정예수교회

“십일조 신앙… 주의 것을 도둑질하고 싶지 않았다”

서울 압구정예수교회(담임 임우성 목사)가 20일 오후 본당에서 이순애 사모의 간증집회를 개최했다. 이순애 사모는 지금까지 인도하신 예수님과 함께 한 삶을 진솔하게 간증했다. 아래 그 내용을 요약했다. “1970년도에 남편의 권유로 교회를 다녔다. 하지만 믿음…
깡총깡총

장신대만 아니다… 신학대 파고드는 동성애

이젠 신학대도 동성애에 안심할 수 없다. 최근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임성빈)가 잇따른 동성애 논란으로 그 중심에 있지만, 다른 신학대들도 정도에 차이가 있을 뿐 그 흐름에 있어선 마찬가지다. 동성애가 신학대를 파고든다. 지난 17일 있었던 교내 공식 채플 …
한국기독교복음단체총연합회(대표회장 설동욱 목사, 이하 한복총)와 (사)글로벌청소년나눔운동(대표회장 장원기 목사)이 11월 30일부터 12월 9일까지 함께한 ‘아프리카 르완다 및 우간다 단기선교팀’이 선교 일정을 은혜 중에 다 마치고 인천공항을 통해 안전하게 귀국했다.

여름 단기선교여행을 위한 10가지 지침

여름 단기선교여행 시즌을 앞두고 미션파트너스(상임대표 한철호 선교사) 21세기 단기선교위원회가 지난해에 이어 단기선교여행에서 반드시 시켜야 할 열 가지 지침을 발표했다. 미션파트너스는 "올여름에도 각 교회에서 다양한 형태의 선교여행이 계획되고 있는…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