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김은호 목사

다니엘기도회 ‘1만 교회’의 기적, 올해도 이어간다

지난해 ‘1만 교회’라는 실로 엄청난 참여 속에 21일 동안 열렸던 ‘다니엘기도회’. 올해도 그 기적을 이어간다. 오륜교회(담임 김은호 목사)는 19일 가평 오륜비전빌리지에서 협력교회 목회자 약 340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니엘기도회 협약식을 개최했다. 매년 11…
동성애 퍼레이드.

‘동성애 치료’ 영화 상영했다 악성댓글에 위협까지

북아일랜드에 소재한 한 교회의 목회자가 논쟁적인 ‘동성애 치료’다큐멘터리를 상영했다가 온라인 악성댓글에 폭력적 위협까지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벨패스트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카운티다운에 소재한 밸리나힌치 침례교회를 운영 중인 로드니 스타우트(…
신촌교회 박노훈

“각박한 시대 속, ‘사랑’이 더 큰 공감 얻길”

신촌성결교회(원로 이정익 목사, 담임 박노훈 목사)에서 지역 주민들을 위한 '신촌교회 사랑 콘서트'를 오는 24일 오후 7시부터 교회 본당인 성봉채플에서 개최한다. 콘서트에는 뉴욕 필하모닉 앙상블과 프리즘 앙상블이 공연을 펼친다. 뉴욕 필하모닉은 베를린·…
짐 카비젤

영화 ‘바울’의 짐 카비젤 “예수·누가 역할 맡은 것은 소명”

할리우드 배우 짐 카비젤이 주연을 맡은 영화 ‘바울, 그리스도의 사도’(Paul, Apostle of Christ)가 23일(현지시간) 개봉을 앞두고 있다. 영화는 다소 출신의 사울이 다메섹 도상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만난 후, 기독교인들을 박해하고 살해하던 인물에서 기독교 역사상 …
막달라 마리아

‘은혜보다 행위?’… 불편했던 영화 <막달라 마리아>

유대 사회에서 여성은 증인이 될 수 없을 뿐 아니라 독립된 인격체로 인정되지 않았다. 그런 가운데 성경은 막달라 마리아와 요안나, 야고보의 모친 마리아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전했다는 것을 감추지 않고 그대로 전승한다. 사실 필자는 막달라 마리아를 비…
[오늘의 묵상] 저들을

[오늘의 묵상] 저들을

아버지 저들을 사하여 주옵소서 자기들이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니이다 Father, forgive them, for they do not know what they are doing. - 눅 23:34
학대 관계성

영국 교인들 25% “가정 학대에 노출돼 있어”

영국 교인들 가운데 4명 중 1명이 가정 학대에 노출돼 있다는 새로운 조사결과가 발표됐다. 14일(현지시간) 발표된 ‘인처치스투’(In Churches Too) 보고서는 “컨벤트리대학교와 리체스터대학교 연구팀이 콜롬비아 전역에서 실시한 조사결과, 438명의 교인들 중 109명…
세기총 정서영

세기총 정서영 신임 회장 “한국교회 연합에 밑거름 될 것”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이하 세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취임감사예배가 16일 오전 서울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진행됐다. 상임회장 최낙신 목사의 사회로 시작된 예배는 상임회장 원종문 목사의 기도와 공동회장 박광철 목사의 성경봉독(출애…
(사진1)한동대현동홀(본관)전경

“인권위, 한동대 간섭말라… 건학이념 존중해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최근 국가인권위원회가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를 조사한 것과 관련, 19일 논평을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이 논평에서 “학원의 자율성, 학원 건학 이념은 존중되어야 한다”며 “기독교 사학인 …

[산마루서신] 보이는 것은 사라질지라도

예수께서 십자가 고난을 향하여 마지막 예루살렘에 입성하신 후 성전에 이르렀을 때의 일입니다. 5 몇몇 사람들이 성전을 가리켜서, 아름다운 돌과 봉헌물로 꾸며 놓았다고 말들을 하니,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6 "너희가 보고 있는 이것들이, 돌 한 개도 돌…

[산마루서신] 부림 정신

26 무리가 부르의 이름을 따라 이 두 날을 부림이라 하고 유다인이 이 글의 모든 말과 이 일에 보고 당한 것으로 말미암아 27 뜻을 정하고 자기들과 자손과 자기들과 화합한 자들이 해마다 그 기록하고 정해 놓은 때 이 두 날을 이어서 지켜 폐하지 아니하…

[산마루서신] 사랑으로부터

예수께서는 메시아가 되기 위하여 가르치고, 가르치신 대로 사시고 십자가에서 고난을 받은 것이 아닙니다. 예수께서는 육신을 입고 우리에게 오셨으며 하나님을 진실로 사랑하셨으며 인간을 진실로 사랑하셨기에 하나님의 뜻을 가르치셨으며 선포하셨으…
주요셉

이성애에서 동성애로 전향은 OK, 그 반대는 NO?

자발적 탈동성애프로그램 때문에 협박에 시달리고 있는 디트로이트 목사 미국 동성애자 LGBT들이 보여주는 이중 잣대는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그들은 ‘내로남불’을 당연시하며, 이성애에서 동성애로의 전향은 지지하지만, 그 반대로 동성애에서 이성애…
총신대

“학내 비상사태” 총신대, 23일까지 임시휴업

총신대학교가 19일부터 23일까지 임시휴업한다. 총신대는 18일 인터넷 홈페이지에 “학내 비상사태로 인하여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12조 제2항, 대학 학칙 제15조에 따라” 입시휴업을 한다고 공고했다. 대상은 대학과 대학원이며, 별도의 시설로 인가된 양지캠…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