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박서영 법무사

박서영 법무사, 예장 합동 총회목회대학원서 강연

"언어적 혼란으로 동성애, 국가안보, 경제 문제 심각" 학생들 반응 뜨거워... 나아갈 방향, 대책 등 질문 쇄도 16일 박서영 법무사가 예장 합동(총회장 전계헌 목사) 총회목회대학원에서 '네오막시즘과 동성애, 나눔과 소유'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
별

별 “올해 뽑은 성경구절은…”

가수 별(본명 김고은)이 2018년 올해의 성경구절을 1월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 가수 별이 2018년 새해 첫 예배, 송구영신 때 뽑은 올해의 말씀은 “하나님이 능히 모든 은혜를 너희에게 넘치게 하시나니 이는 너희로 모든 일에 항상 모든 것이 넉넉하여 …
가희, 양준무

‘애프터스쿨’ 가희, 아들 노아와 “특별새벽기도”

애프터스쿨 출신의 가희가 1월 15일 2주간 특별새벽기도를 완주한 소식을 전했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들 노아도 6일은 함께출석했다는 소식을 전한 가희는 “2018년 올 한 해 나의 힘, 나의 양식”, “서울드림 교회”, “2주 특별 새벽기도”, “완주”라는 해…
송솔나무조혜련

조혜련·송솔나무, ‘국제푸른나무’ 홍보대사로 위촉

방송인 조혜련과 드라마 ‘이산’, ‘동이’ 등의 OST 작곡가 겸 연주가인 플루티스트 송솔나무가 국제구호단체 ‘국제푸른나무’의 홍보대사를 수락하고 오는 1월 25일, 세종호텔에서 위촉식을 진행한다. 앞서 조혜련은 국제구호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하고자 하…
크리스천을 위한 인문학

포스트모던 시대의 크리스천을 위한 <문화의 올바른 이해> 세미나

크리스천을 위한 인문학 ▲‘포스트모던시대에서 <문화의 올바른 이해>’ 세미나 포스터. ⓒ나의미래공작소 패러다임이 급격히 바뀌는 시대 속에서 신앙과 삶의 연결을 고민하는 크리스천들을 위해서 나의미래공작소가 크리스천을 위한 인문학 시리즈 ‘포스트…
은하선

‘패널 보이콧’ EBS <까칠남녀> 마지막 녹화 취소

17일로 예정돼 있던 교육방송 EBS <까칠남녀> 마지막 녹회가 결국 취소된 것으로 알려졌다. 녹회가 취소된 이유는 앞서 EBS 측이 그동안 <까칠남녀>에서 고정 패널로 출연 중이었던 은하선 씨의 하차를 결정하자 일부 다른 패널들이 녹화 보이콧을 선언했기 때문이다…
김정은

김정은이 개종?… 기독교인의 ‘예언’ 어떻게 봐야 하나?

최근 미국의 기도 사역자인 신디 제이콥스가 “북한 김정은이 회개하고 기독교인이 되지 않으면, 하나님께서 그를 제하실 것”이라는 예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영국 크리스천투데이 칼럼니스트인 마크 우즈 목사는 “‘하나님께서 내게 말씀하셨다’는 …
김정화 유은성

유은성·김정화의 러브스토리… 아프리카에서 싹튼 사랑

배우 김정화의 남편이자 CCM 가수이기도 한 유은성이 주목받고 있다. 유은성은 16일 서울 목동의 SBS 사옥에서 열린 예능프로그램 <싱글와이프2>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유은성은 오랫동안 CCM계에 몸담에 온 사역자다. 그가 주목을 받았던 건 지난 2013년 8월 배우 김…
박능후

청와대 ‘이국종 청원’에 답변… “의료수가 적정 수준으로 인상”

청와대가 중증외상분야의 추가적, 제도적, 환경적, 인력 지원 방안을 마련해 달라는, 이른바 ‘이국종 청원’에 16일 답했다.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은 “이 청원에 답하기 위해 현장을 많이 방문했다. 특히 이국종 교수도 만나서 무려 3시간에 걸쳐 자세히 들었…
한국오픈도어선교회

[사설] 박해순위 1위, 역시 북한

북한이 올해도 어김없이 '전 세계 최악의 기독교 박해국가'로 선정됐다. 오픈도어선교회의 '2018년 기독교 박해 순위 50개국' 발표 결과다. 21세기 들어 '부동의 1위'를 17년째 지키고 있는 것이다. 2-10위는 여러 국가들이 들락날락하지만, 1위만은 변화가 없다. 압도적이…
결혼 커플 부부 연애

결혼하기 가장 좋은 시기가 언제인지 아는 방법 3가지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모든 남녀가 결혼 할 수 있는 적절한 시기를 알 수 있도록 돕는 몇 가지 사항에 대해 소개했다. 1. 하나님의 목적과 방향에 대한 지식 하나님은 결혼 생활을 시작하기 전에 아담에게 일을 시켰다. 에덴 동산을 돌보는 것이다(창세기 2…
기도 성경

기도하는 좋은 습관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는 3가지 팁

기도는 그리스도인의 피다. 기도가 없다면 우리는 하나님과 연결하고 의사 소통을 할 수 없을 것이다. 우리의 기도 생활의 질은 하나님과의 관계의 질을 결정한다. 따라서 기도의 좋은 습관을 확립하고 개발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어떻게 좋은 기…
IVP 처음 만나는 루터 우병훈

“오늘의 루터, 골방에서 홀로 말씀으로 씨름하는 그곳에”

IVP 열린 특강이 '개혁과 건설의 신학자 마르틴 루터'라는 주제로 15일 오후 서울 합정동 100주년기념교회 사회봉사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특강에는 <처음 만나는 루터> 저자인 우병훈 교수(고신대)가 강사로 나섰다. 우병훈 교수는 특강에서 루터의 특징들을 꼽으면…
곽일천 교장

“차별금지법이 생기면 나는 범법자가 되고 만다”

서울디지텍고등학교 곽일천 교장을 비롯한 교사와 학생 등이 조희연 서울교육감을 상대로 서울행정법원에 ‘학생인권조례 무효소송’을 최근 제기했다. 학생인권조례가 학교의 자율성을 침해한다는 게 표면적 이유지만, 15일 서울 경리단길에 있는 서울디지텍고…
예배자, 크리스천, 믿음, 신앙, 십자가, 기도, 소망, 능력,

“알콜중독자였던 제가 예수님을 만난 후…”

“알콜중독자였던 제가 예수님을 만난 후…” 기쁨의교회 한 교인의 ‘변화된 인생 간증’ “제 삶은 많이 타락했었습니다. 죄에 빠져 허망한 삶을 살며 사단에게 잡힌 삶을 살아온 것을 고백합니다. 저는 항상 후회와 불안감으로 우울한 마음에 사로 잡혀 있었…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