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영풍회

영풍회, 제35대 대표회장에 성권상 목사 선출

한국기독교영풍회가 지난 13일, 천안행복한교회(성권상 목사)에서 제35대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대표회장에 성권상 목사를 선출하는 등 회무를 처리했다. 정기총회에 앞서 드려진 예배는 사무총장 이광회 목사의 인도와 상임회장 강홍규 목사의 기도, 김두형 목사…
장희종

“500년 전 그들은 성경 번역에 생명을 걸었다”

2018년, 이제 '종교개혁 500주년 그 이후'를 논해야 할 때다. 본지는 2018년 시무예배 설교자인 대구명덕교회 장희종 목사를 만나 그 이후를 모색했다. 장 목사는 2017년 40년간의 목회를 마무리하고 은퇴했다. 장희종 목사는 마지막 날인 12월 31일까지 주어진 목회와 설교…
새에덴교회

5천명 대형교회보다 100명 교회 50개 개척한다면…

최근 처치리더스닷컴은 ‘5000명이 출석하는 대형교회 1개보다 100명이 출석하는 소규모 교회 50개를 개척하는 것이 유리한 이유 5가지’를 다음과 같이 제시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교회 개척자들은 위대한 신앙의 영웅들이다. 특히 개척의 초기에 얼마나 많…
장기기증운동본부

노원구청‧노원구 교구협의회‧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MOU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이하 본부)와 노원구청(구청장 김성환), 노원구 교구협의회(회장 성광재 목사)가 지난 10일 오후 3시, 노원구청 구청장실에서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본부와 노원구 교구협의회, 노원구청…
대한사회복지회 도담도담 영유아 놀이치료실

대한사회복지회, ‘도담도담 영유아 놀이치료실’ 개소

친권포기 아동은 미숙아로 태어나 질병에 쉽게 노출되는 등 다양한 이유로 긴급한 의료적 지원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 특히 부족한 가족력 정보로 잠재된 위험을 파악하기 어려워 더욱 면밀한 관찰과 진단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 가운데 롯데캐피탈이 12일(금) 역…
청소년봉사단 사랑의 연탄배달

한화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월드비전 영월에서 겨울봉사 캠프

국제구호개발NGO월드비전(회장 양호)이 ‘한화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 12기 단원들과 함께 지난 10일(수)부터 2박 3일간 강원도 영월 동강시스타 리조트에서 겨울봉사캠프를 진행했다. ‘한화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봉사활동…
이효준 장로.

[칼럼] 주책 떨지 않는 신앙인

종교개혁 501주년이 시작되는 나팔소리가 울려 퍼졌습니다. 믿음으로 개혁의 날개를 펴고 힘차게 달려가는 '무술년 개띠' 해입니다. 지금 한국 기독교의 위상은 추락하여 끝자락에 이를 정도로 깊어진 골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왜, 이 지경까지 …
렉스 틸러슨 미 국무장관

美 국무부 “평창 올림픽 기간 북미대화 없다”

미 국무부의 브라이언 훅 정책기획관은 11일 국무부 청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평창 올림픽에서의 북미대화 가능성에 대해 “가능성이 없다(No)”고 답했다. 미국과 북한의 고위 대표단이 참석하는 평창 올림픽을 계기로 양측이 조우할 기회는 있지만, 미북대화 …
알제리 교회

알제리 기독교인들에 대한 박해 늘어

최근 몇 달간 알제리 기독교인들을 상대로 체포, 조사, 교회 폐쇄 등의 박해가 강화되고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미들이스트컨선(Middle East Concern)과 월드와치모니터(World Watch Monitor, WWM) 등 박해감시단체들은 “지난달 19일 경찰이 클레프에 있는 카페에서 신앙서…
순복음부평교회

순복음부평교회, ‘사위 목사’ 담임 승계 전격 철회

순복음부평교회가 지난 12일 목회협력위원회(당회)를 열어 사위 이기성 목사에 대한 '목회 계승'을 전격 철회하기로 하고, 이틀 뒤인 1월 14일 주일예배를 통해 전 성도들에게 이러한 사실을 공지해 귀감이 되고 있다. 교회 측은 "하나님의 교회를 세상의 조롱거리…
한기총 24대 대표회장 엄기호 김노아

한기총 선관위 “엄기호·김노아 목사, 후보 자격 부여”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최성규 목사, 이하 선관위)가 "엄기호·김노아 목사에게 후보 자격을 부여한다"고 15일 공식 발표했다. 선관위는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12일 오후 5시 접수된 후보등록 서류를 가지고 후보자격 심사를 진행…
다니엘기도회 김은호

[주일예배] 오륜교회 김은호 목사 “구원의 은혜로 시작하라”

오륜교회 김은호 목사가 에베소서 2장 8-10절을 본문으로 14일 '구원의 은혜로 시작하라' 제목의 주일설교를 전했다. 김 목사는 "하나님께서 베풀어주신 은혜를 알아야만 그 은혜에 굳게 설 수 있지 않다. 구원의 은혜는 하나님께서 베풀어주신 은혜 가운데 가장 크…
체인지 더 월드

GOODTV·월드비전·한신교회, 케냐 위한 ‘체인지 더 월드’ 캠페인

GOODTV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 한신교회가 가난과 질병, 물부족으로 고통 받는 제 3세계 아이들을 돕는데 힘을 합치기로 했다. 지난 9일 오전, GOODTV(대표이사 김명전)와 월드비전(나눔본부 전영순 본부장), 한신교회(담임 이윤재 목사)가 서울 영등포구 GOODTV 사…
칭의론 새 관점

김철홍 교수 “영화 ‘1987’이 보여주지 않는 것…”

장로회신학대학교 김철홍 교수(바울신학)가 최근 '펜앤드마이크'에 '1987년 실제와 영화, 그리고 2017년'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김 교수는 이 칼럼에서 1987년 민주항쟁의 기폭제가 된 故 박종철 군에 대해 "당시 학생 운동권 안에서 '제헌의회그룹'이라고 불…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