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광림교회

광림교회, 교계 최초 주일예배 전 세계로 생중계

기독교대한감리회 광림교회(담임 김정석 목사)가 교계 최초로 1월 셋째주일인 21일부터 3부 예배 실황을 CTS 기독교TV를 통해 국내외로 생중계한다. 광림교회 3부 예배 시작부터 끝까지 전 과정이 CTS를 통해 그대로 송출된다. 광림교회 예배 생중계는 아픈 몸으로 병…
한기총 대표회장

한기총 대표회장 입후보 김노아 목사 ‘출마의 변’ 밝혀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제24대 대표회장 선거에 입후보한 김노아 목사가 '출마의 변'을 밝혔다. 김 목사는 대표회장에 세 번째 도전한다. 첫 번째에는 후보 자격에서 탈락돼 가처분을 제기했으며, 지난 8월 선거에 출마해 3위를 기록했다. 김노아 목사는 "입후보 목…
가상화폐

가상화폐 청와대 국민청원 현재 15만5천… 유시민 “신기루”

가상화폐 규제에 반대하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글이 13일 오후 7시 40분 현재 155,948명 동의를 얻고 있다. 지난해 12월 28일 게시된 이 글의 청원 마감은 오는 27일. 청와대는 30일 동안 20만 명 이상의 국민들이 추천한 '청원'에 대해서는 정부 및 청…
여의도순복음교회 신년축복 열두광주리 새벽기도회

여의도순복음교회, 신년축복 열두광주리 새벽기도회 마무리

2018년 새해를 맞아 서울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에서 '신년축복 열두광주리 새벽기도회'를 1월 2일부터 13일까지 12일간 개최했다. 2009년부터 신년마다 약 2주간 열리는 특별 새벽기도회는 새해를 말씀과 기도로 시작하고자 하는 성도들의 적극적인 참…
한기총 24대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한기총 대표회장 후보 제외에 반발 “가처분 제기”

한기총 대표회장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최성규 목사)가 후보 중 한 명인 전광훈 목사를 탈락시키기로 한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전 목사 측이 이에 반박하는 입장을 발표했다. 전 목사 측은 "한기총 대표회장 후보자 서류 접수는 최성규와 엄기호의 사기극"이라…
라오스 촛불 탈북

“탈북 여성 12명, 메콩강 건너다 배 뒤집혀 2명 익사”

북한을 탈출한 여성 12명이 동남아 라오스와 태국 국경에 있는 메콩강을 건너다 배가 뒤집혀 일행 중 2명이 익사했다고 한 대북인권단체 관계자가 13일 전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4일 중국 산둥(山東)성에 집결해 한국으로 출발했으며, 베트남과 라오…
송정미

특별했던 송정미의 콘서트 ‘생중계’… 역시 CCM의 여왕

미국 뉴저지온누리교회(담당목사 마크최) 성도들은 현지시간 10일 CCM 가수 송정미 교수의 ‘축복송’을 가족과 친구에게 실황 중계했다. 송정미 교수는 콘서트 말미에 ‘축복송’을 부르며 콘서트에 참여한 이들에게 자신의 축복송을 실시간 영상통화로 가까운 이…
모네 빛을 그리다

<모네, 빛을그리다展> 티켓 할인, 코레일 내일로 이용 이벤트

‘인상파의 대부’ 클로드 모네의 지베르니 정원을 재현한 웰메이드 전시 <모네, 빛을그리다展 II>가 겨울방학을 맞아,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청년 대상 패스형 철도 여행 상품인 내일로를 이용하는 모든 승객을 상대로 특별 할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본다빈치…
기부

코웰패션, 3억4천만원 상당 의류 15만벌 기증

코웰패션(대표 임종민)이 1월 12일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에 3억4천만 원 상당의 의류를 기부하고 기부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지난달부터 1월까지 두 달에 걸쳐 코웰패션이 기부한 의류 총 15만벌은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기빙팩토리에 배분돼 저소득 …
에티오피아 기독교인,

에티오피아 기독교인 7명, 반(反)정부 기도 혐의로 체포당해

반정부적인 기도를 했다는 혐의로 에디오피아 북서부 지역의 7명의 기독교인들 체포돼 구류됐다고 월드와치모니터(World Watch Monitor, WWM)가 밝혔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10일(현지시간) WWM의 한 소식통을 인용해 메세레트 키리스토스 교회에 소속된 7명의 남성들…
[오늘의 묵상] 사람보다

[오늘의 묵상] 사람보다

하나님의 어리석음이 사람보다 지혜롭고 하나님의 약하심이 사람보다 강하니라 For the foolishness of God is wiser than man’s wisdom, and the weakness of God is stronger than man's strength. - 고전 1:25
중국 교회 폭파

중국 정부, 9년 전에도 철거하려던 대형 가정교회 폭파

9일 오후 중국 산시성 린펀시 푸산(浮山)현에서는 중국 당국에 의해 대형 가정교회 건물이 폭파되어 철거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대만 언론 자유시보는 지난 7일부터 현지 경찰들이 푸산현 개신교 가정교회인 '진덩탕'(金燈堂)에 성도들의 접근을 금지하고 중장비…
김운성

땅끝교회 당회, 영락교회의 김운성 목사 청빙 수락

부산 땅끝교회가 최근 당회를 열고 영락교회 측이 공동의회를 통해 결의한 김운성 목사 청빙을 수락하기로 했다. 영락교회는 지난해 12월 공동외회를 열고 97.2%의 찬성으로 김운성 목사에 대한 위임목사 청빙을 가결했다. 김운성 목사는 부산의 섬인 영도 땅끝…
김지철 목사, 소망교회,

소망교회, 김지철 목사 후임 찾기 위한 청빙위원회 구성

소망교회가 최근 당회를 열고 현 담임인 김지철 목사의 후임을 찾기 위한 청빙위원회를 구성했다. 1948년생인 김지철 목사는 올해 정년인 만 70세가 된다. 김 목사는 지난 2003년 10월 5일 현재 원로목사인 곽선희 목사에 이어 소망교회 위임목사로 부임했다.
이찬수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는 어떻게 설교를 준비할까?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는 어떻게 설교를 준비할까? 이는 많은 목회자 뿐만 아니라 목회자가 되려는 신학생들에게 매우 궁금한 부분 중 하나일 것이다. 최근 분당우리교회 인터넷 홈페이지 게시판에는 “(이찬수) 목사님 설교 가운데 많은 은혜받고 있는 신학…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