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한기총 24대 대표회장

한기총 대표회장 선거, 3명 접수 등록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제24대 대표회장 선거 등록 마감 결과, 총 3명이 등록 접수를 마쳤다. 현 대표회장인 엄기호 목사, 4개월 전 대표회장 선거에 출마했던 김노아 목사, 그리고 예장 대신 총회장을 역임한 청교도영성훈련원장 전광훈 목사 등 3명이다. 선관위는 …
홀로코스트

“세상이 이렇게 착하고 아름다운데 왜 희망을 버리겠는가…”

제2차 세계대전 때 있었던 일이다. 폴란드 출신의 한 신부가 일본에서 봉사하고 있었다. 그는 자기가 관여하고 있는 사회사업기관을 위한 기금을 모집하기 위해 조국 폴란드를 찾았다. 그런데 그가 폴란드에 머무는 기간에 독일의 히틀러가 느닷없이 폴란드를 점령…
새장

“너의 자유로움으로 가”

"저도 당신처럼 자유로워지기로 했어요." 당신이 왜 내게 그런 말을 했는지 나는 모른다. 이제까지 한 번도 그런 이야기를 내게 한 적은 없었다. 다짐과도 같은 당신의 말을 들었을 때 처음에는 나를 비난한다고 생각했다. 내가 뭘 잘못하기라도 한 걸까? 나는 어…
순례자교회

[김형태 칼럼] 교회를 죽이는 10가지 원인

목회자의 서재에 가면 '목양일념'이란 액자가 걸려 있다. 목양일념(牧羊一念)은 ①오로지 목양의 한 길만 걸어가겠다는 각오일 것이다(삼상 6:12). 법궤를 싣고 벳세메스로 가는 암소처럼 오해와 핍박이 와도 좌고우면하지 않고 하나님만 보고 가는 길이다. ②오직 …
몽골 울란바타르대학교

몽골에서 20년, 나의 하프타임과 관점의 변화

성취를 향해 달려갔던 내 인생의 전반기: 울란바타르대학교의 놀라운 성장 1992년부터 몽골 선교사로 일하는 동안 쫓겨나지 않으려고 시작했던 한국어학원(KLI)이 단과대학(Ulaanbaatar College)이 되고, 9년 뒤에는 대학 재단법인이 설립되어 종합대학교(Ulaanbaatar Universit…
키에르케고어 이창우

그동안 기독교 신학이 간과했던 ‘승천’을 기념해야 하는 이유

그리스도가 가신 길, 이 길은 좁은 길이다. 그분이 가신 길을 제대로 이해했다면, 두렵고 떨었을 것이다. 이 길은 십자가의 죽음으로 끝나지 않는다. 우리가 조금만 더 앞으로 가보자. 그는 살아나셨고 산으로 올라간다. 구름이 그를 가리어 제자들의 시야에서 사라…
강원학교인권조례

‘인권조례 천국’ 각 지자체의 편향적·탈법적 시도, 언제까지?

한국교회언론회에서 '인권이 정치의 전유물인가? 상위법도 없는 인권조례 타당한가?'라는 제목의 논평을 12일 발표했다. 다음은 그 전문. 최근 우리사회에서는 소위 '인권조례'가 각 지방자치단체(이하 지자체)마다 봇물을 이루고 있다. '천부적인 인권'을 존중하…
하이패밀리

준비된 부모 위한 ‘감정치유’ 이모션 코칭 세미나 개최

제 46차 이모션코칭 1단계’감정치유’가 하이패밀리 부설 한국신체심리연구소(김향숙 박사)주최로 2018년 1월 16일(화)-17일(수)까지 양평 W-Story에서 개최 된다. 작년 한해, 부천 초등학생 살인사건, 고준희 양 시신 유기사건, 광주 삼남매 화재 사건, 칠곡계모 살인…
34회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기독교출판문화상 대상에 <성경 문화배경 사전>

제34회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대상에 생명의말씀사 <성경 문화배경 사전>이 선정됐다. <성경 문화배경 사전>은 1,744쪽에 달하는 분량에 4부 44장의 주제로 고대 이스라엘과 주변국들의 풍습, 관습, 제도 등 문화적 배경을 소개함으로써 성경에 등장하는 인물과 사…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

교육과정 아카데미 9기 ‘기독교적 교육과정 산책’ 개최

교육과정 아카데미 9기 ‘기독교적 교육과정 산책’이 오는 29일(월)부터 31일(수)까지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에서 진행된다. 강사는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의 이정미 교수가 맡는다. 기독교학교 교육과정과 기독교적 수업에 대해 고민하는 교사, 기독교학교의 신…
데이비드 플랫 목사

데이비드 플랫 목사가 말하는 ‘일터에서의 복음’

'래디컬'의 저자인 데이비드 플랫 목사(미국 남침례회 국제선교이사회 회장이자 브룩힐즈교회 담임)가 ‘일터에서의 복음’을 강조하며 “무슨 일을 하든지 주께 하듯 하라”고 강조했다. 최근 CGN TV가 공개한 영상에서 데이비드 플랫 목사는 일과 영성에 관한 설…
(사진1)한동대현동홀(본관)전경

[기자의 눈] 한동대 ‘페미니즘 논란’에 대해

경북 포항에 있는 한동대학교가 최근 여러 매스컴에 오르내렸다. 학교 측이 얼마 전 교내에서 열린 페미니즘 강연회를 문제삼아 관련 학생들을 대상으로 징계 절차를 밟고, 모 교수는 재임용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거의 모든 언론들이 '지성의 전당'인 대학에서 학…
성장 기독교 새싹

그리스도인이 주님 안에서 성장해야 하는 3가지 일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그리스도인이 주님 안에서 성장해야 하는 3가지 일'이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크리스천 삶의 성장에는 어떤 것이 필요하다. 식물이 햇빛, 물, 영양분이 자라기를 원하는 것처럼, 모든 그리스도인은 주님 …
생각하는 정원 제주도

[주말여행 가볼만한 곳] 제주도 생각하는 정원

생각하는 정원은 1992년 7월 30일 문을 열었으며 '세계에서 제일 아름다운 정원'으로 인정받고 있다. 성범영 원장은 "1968년부터 가시덤불로 뒤덮인 황무지를 개간해 이 정원을 연 것은 모든 사람들이 자연의 섭리에 따라 서로 사랑하며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기 바라는 …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