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사랑의교회

사랑의교회 “제자훈련2.0 시대 함께 할 교역자 청빙”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가 교역자를 청빙한다. 모집영역은 젊은이부서(전임 및 인턴)와 주일학교 중등부 및 고등부 전임이다. 사랑의교회는 “제자훈련2.0 시대를 맞아 예수님의 온전한 제자를 세우는 사역에 목자의 심정으로 함께 꿈꾸며 동역할 교역자를…
세계 기독교 내다보기

최근 50년의 변화… 이젠 ‘서구’ 아닌 ‘세계’ 기독교

1. '세계 기독교'하면 우리가 떠올리는 것들 세계 기독교. 어찌보면 익숙한 이름인 것 같기도 하고, 또 생소해 보이는 것 같은 이 단어를 볼 때, 여러분은 어떤 생각이 떠오르시나요? 다양한 생각들이 떠오르시겠지만, 큰 범주 안에서는 아마 다음과 같은 생각들을 …
이경섭

[이경섭 칼럼] 성령, 복음의 유일한 통역자

복음은 오직 성령만이 설득하여 믿게 할 수 있습니다. 복음에 대해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이란 입을 벌려 그것을 말하는 것뿐입니다. 한글 성경이 '전도하다(행 5:42)'라고 번역한 단어는, 사실 정확한 의미는 '선포한다(preach)', '전파한다(proclaim)'입니다. 이는 전도한다…
앤디 세비지 목사

美 대형교회 목사, 청년부 17살 소녀 성폭행 혐의로 피소

멤피스 대형교회 목사인 앤디 세비지(Andy Savage) 목사가 성폭행 혐의로 고소를 당했다. 세비지 목사는 이전 교회에서 자신이 이끌던 청년부에 소속된 17살 소녀를 성폭행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 등 현지언론이 최근 보도했다. 그녀는 최근 진실…
중국, 기독교, 박해, 교회, 십자가 철거,

中, 내달 새로운 종교규제법 마련… 기독교 압박 강화

중국이 내달부터 시행되는 새로운 종교규제에 따라 기독교 교회에 대한 압박을 강화할 전망이다. 최근 연합뉴스는 현지 매체를 인용해, 왕쭤안 중국 국가종교국장은 전날 종교국장회의에서 새해 업무계획을 통해 종교 사무관리 제도체계를 한층 완비하겠다고 …
김충렬 인터뷰

요셉의 절 받는 꿈, 야곱의 사닥다리 꿈... 꿈은 정말 반대인가?

제54장 꿈의 기능(1) '꿈은 무의식의 반영'이라는 것이 꿈에 대한 융의 명제이다. 이 간단한 명제는 꿈의 속성과 그 기능까지 극명하게 드러내는 측면이 있다. 꿈이란 무엇이냐, 그 꿈이 어떤 역할을 하느냐를 암시해 주는 것이다. 이미 앞에서 꿈이 무엇인가에 대한…
사랑의교회

종자연 “사랑의교회 도로점용허가처분 취소 판결 환영”

종교자유정책연구원 '사랑의교회 신축 관련 주민소송 대책위원회'에서 사랑의교회 건축허가 관련 도로점용허가 처분 취소 항소심 판결을 환영하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서초구청은 상고보다는 사회적 정의와 법치행정의 원칙을 회복하는데 매진해야'라…
강원 일출

[오늘의 나에게] 2018년, 올해의 단어

서울에서 강릉으로 떠나 새로운 삶을 살고 있는 '30대 청년'의 삶과 신앙 이야기를 연재합니다. -편집자 주 학창 시절, 뜬눈으로 밤을 지새우고 경포 바다의 일출을 보러 간 적이 있다. 흐린 날씨에 해는 보이지 않았지만, 모래사장을 꽉 채운 사람들은 지금도 기억…
CCM ‘나는 문란합니다’

CCM 앨범 ‘나는 문란합니다’ 발매

“난 문란한 사람이죠. 버러지처럼 하루를 살죠. 더러운 습관들, 날 죽이는 중독들, 반복하며 살고 있죠.” – ‘나는 문란합니다’ 가사 도입부 우울증을 극복하고 지난해 ‘하나님의 편지(갓스레터, (GOD’s letter)’라는 이름으로 CCM 앨범 ‘Jesus loves you’를 냈…
“부르심의 소망을 따라” 리메이크 앨범 메세지

찬양사역자들 ‘메시지 vol.1-부르심의 소망을 따라’ 발매

“부르심의 소망을 따라” 리메이크 앨범 메세지찬양사역자들이 2018년 새해를 맞이하여 한국교회와 성도들을 생각하며 최근 CCM앨범 ‘MESSAGE Vol.1’을 발매했다. 앨범에는 지난 2004년 소망의바다(민호기, 전영훈)의 ‘부르심의 소망을 따라’를 리메이크 곡이 수…
제니퍼 허드슨

‘드림걸즈’ 제니퍼 허드슨 “내 인생을 바꾼 책은 바로 성경”

미국 할리우드 배우이자 가수인 제니퍼 허드슨이 성경이 그녀의 삶에 중요한 영향을 끼쳤다고 고백했다. 허드슨은 2004년 미국에서 유명한 경연 프로그램 아메리칸아이돌에 출연해 큰 주목을 받은 후, 가수와 배우로서 경력을 쌓기 시작했다. 그녀는 그러나 한…
‘북한꼬마, 사랑을 입다’ 캠페인

북한 어린이 돕는 ‘북한꼬마, 사랑을 입다’ 캠페인

국제의료NGO 샘복지재단(대표 박세록)이 ‘북한꼬마, 사랑을 입다’ 겨울나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2월부터 1차 모금을 통해 방한용품과 의약품 지원을 준비했고, 이달 말까지 2차 모금을 통해 방한용품과 특별영양치료식품(RUTF)을 추가로 …
QT, 성경책

효과적인 성경암송 방법 3가지

“청년이 무엇으로 그 행실을 깨끗케 하리이까 주의 말씀을 따라 삼갈 것이니이다 내가 전심으로 주를 찾았사오니 주의 계명에서 떠나지 말게 하소서 내가 주께 범죄치 아니하려 하여 주의 말씀을 내 마음에 두었나이다”(시편 119:9~11) 우리의 마음에 성경을 두고…
입양청소년

청소년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세상 ‘그녀석들의 시선’

대한사회복지회가 지난 12월 31일, 「국내입양청소년 교육사업 - 2017 모여라 닮은꼴」을 마무리하는 ‘그녀석들의 시선’ 사진전을 서울메트로미술관에서 가졌다. 2017년 6월부터 시작되어 6개월간 진행된 본 사업은 국내입양청소년들의 긍정적인 자아형성과 가족 …
비트코인

[기자의 눈] ‘비트코인’이 세상을 바꿀 것인가?

비트코인, 이른바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날이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다. 그 광풍이 점점 거세지자 정부 당국이 강력한 규제 의지를 피력했다. 박상기 법무부 장관은 11일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가상화폐 거래가 “사실상 투기나 도박과 비슷하다”며 우려를 나타냈…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