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이집트 크리스천

“이집트에서 하나님 상기하기 위해 몸에 새기는 흔적은…”

이집트에서는 지난 한 해 네 차례 발생한 큰 박해로 1백여 명 이상의 기독교인이 사망했다. 오픈도어는 월간 소식지를 통해 "이집트 내 박해가 증가하고 있다. 뉴스화되지 않은 사고들까지 합하면 피해자 수는 훨씬 상회할 것"이라며 이집트 기독교인들이 박해를 겪…
맷 챈들러 목사.

“기독교인들, 서로 비난 말고 일치 위해 노력해야”

맷 챈들러 목사가 적대감이 더욱 커져가는 미국 문화 가운데, 기독교인들은 상대방을 비난하기를 멈추고, 하나되기를 시작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텍사스에 소재한 빌리지 교회 담임 목사이자 Acts29 네트워크 대표를 맡고 있는 챈들러 목사는 최근 공개된 영상에서…
부흥 콘서트 “지금 여기 우리의 노래” 현장

부흥콘서트 20주년 은혜의 현장

1997년 발매된 예수전도단 8집 앨범 <부흥(Revival)> 이후 20주년을 맞아 부흥 콘서트 “지금 여기 우리의 노래”가 열렸다. 부흥한국의 주최로 진행된 이번 콘서트는 서울 영락교회 베다니 홀에서 10월 20일 오후 7시, 예배, 통일, 목회, 선교 사역자 초청 특별 집회로 열…
동성애교육, 미국공공도서관, 드래그퀸

‘악마’로 분장한 자가 아이들에게 동성애 교육 ‘경악’

동성애교육, 미국공공도서관, 드래그퀸 ▲뿔이 5개 달린 사단의 복장으로 등장한 드래그 퀸(여성 차림을 즐겨하는 남성 동성애자)이 아이들에게 동성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REALOMARNAVARRO 캘리포니아의 한 공공도서관이 최근 남자 동성애자를 초청해 아이들을 …
데이비드 메레디스

美 연합감리교 목회자, 동성과 결혼… 교단법 위반 혐의

데이비드 메레디스 ▲데이비드 메레디스 목사. ⓒ페이스북 美 연합감리교(UMC) 소속의 한 목회자가 동성과 결혼해 교단법을 위반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0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신시네티 클리프톤 연합감리교회를 …
부흥 콘서트 “지금 여기 우리의 노래”

‘부흥’ 고형원 “한반도에 하시려는 일이 무엇입니까?”

1997년 발매된 예수전도단 8집 앨범 <부흥(Revival)> 이후 20주년을 맞아 부흥 콘서트 “지금 여기 우리의 노래”가 열렸다. 부흥한국 주최로 지난 20일 오후 7시 진행된 ‘지금 여기 우리의 노래’ 콘서트는 교회와 해외 여러 사역자들 300여명이 초청됐다. “하늘이…
인도 여인

인도 힌두 극단주의자들, 예배 시간에 성도 끌어내 폭행

인도 여인 ▲인도 여인. ⓒ오픈도어즈 인도에서 힌두교 극단주의자들이 예배드리던 성도들을 공격해 최소 9명이 중상을 입고, 이 가운데 2명은 생명이 위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주일 예배를 드리던 중 이같은 일을 당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8일(…
[오늘의 묵상] 경건

[오늘의 묵상] 경건

육체의 연단은 약간의 유익이 있으나 경건은 범사에 유익하니 금생과 내생에 약속이 있느니라 For physical training is of some value, but godliness has value for all things, holding promise for both the present life and the life to come. - 딤전 4:8
조지 버워, 오엠설립자, OM, 로고스호프, 이슬람 선교

“IS에 대한 두려움이, 무슬림 전도에 방해가 되고 있다”

조지 버워, 오엠설립자, OM, 로고스호프, 이슬람 선교 ▲조지 버워. ⓒCRE 선교 전문가 조지 버워가 “IS 테러로 생긴 무슬림에 대한 두려움이, 기독교인들의 무슬림 전도에 방해가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해외선교단체 오엠(Operation Mobilization) 설립자인 조지 버…
결혼

기독교 결혼에서 시험받는 9가지 믿음의 영역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기독교 결혼에서 시험받는 9가지 믿음의 영역'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게재했다. 다음은 그 주요내용. 결혼은 올바르게 행해진다면 모든 사람들에게 크게 도움이 된다. 배우자를 갖는 것은 정서적 지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신자들에…
김동연

“종교인 과세, 종교 탄압 ‘소탐대실’ 우려”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에서 '종교인 과세 제대로 준비되었나?'라는 제목의 논평을 19일 발표했다. 이들은 "약간의 세수 때문에 종교를 탄압해서는 안 된다"며 "종교인 과세가 소탐대실(小貪大失)이 되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주문했다. 다음은 논평 전문…
결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듯 남편이 아내를 사랑하는 3가지 팁

"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그 교회를 위하여 자신을 주심 같이 하라"(에베소서 5:25) 크리스천 남편은 그리스도가 교회를 사랑하신 것처럼 아내를 사랑하도록 명령받는다. 이것은 아주 자명한 것이다. 모든 기독교인의 목표는 매…
그루취 말테 리노

“목사 되기 위한 3년의 신학교육, 충분치 않다”

국내 신학자들이 20~21일 일정으로 경기도 광주 곤지암 소망수양관에서 개최한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공동학술대회' 첫날, 주제강연은 존 W. 드 그루취(스텔렌보쉬대학교 신학부 객원교수, 케이프타운대학교 그리스도교학과 명예교수)·말테 리노(루터대학교 실천신…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