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모세상

“하나님 없이도 선해질 수 있다”는 미국인들 늘어… 무신론 영향

모세상 ▲십계명을 들고 있는 모세상 ⓒPixabay 종교가 없이도 도덕성을 갖출 수 있다고 여기는 미국인들이 예년보다 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퓨리서치센터는 지난 6~7월 약 5,000명의 현지 성인들을 대상으로 2…
성경, 성경책

美 부모들, 2세들 신앙에 가장 핵심적인 요소로 ‘성경’ 꼽아

교회에 출석하는 개신교인 부모들은 2세들의 신앙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성경읽기’를 꼽았다. 그러나 실제로 2세들의 영적인 상태는 그렇게 건강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18일(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미국 남침례교에 소…
2017 자랑스런 전문인선교 대상(大賞) 수상자

한동대 장순흥 총장 등 ‘자랑스런 전문인선교’ 대상 수상

세계CEO전문인선교회(WCPM, 대표 박형렬)가 직능별 전문인선교의 중요성을 알리고 롤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매년 시상하는 '자랑스런 전문인선교 대상(大賞) 수상자'를 18일 발표했다. 올해 영예의 수상자는 경영 전문인선교와 선교단체에서 사회봉사 및 연합사역으…
박시은 복음의전함

박시은-진태현 부부, 복음으로 호주 밝히다

‘6대주 광고선교 캠페인’을 통해 세계에 복음을 전하고 있는 (사)복음의전함이 지난 9월 18일부터 10월 15일까지 호주에서 복음광고를 진행했다. 그 기간 동안 매주 토요일(9/23, 9/30. 10/7,10/14)에는 대규모 거리전도도 진행했다.
복음의전함 복음광고

동성결혼 합법화 투표 중인 호주에서 복음을 광고하다

호주는 9월 12일부터 11월 7일까지 동성결혼 합법화를 위한 우편투표를 진행한다. 길거리에서는 동성결혼 합법화 찬성을 옹호하는 플래카드들과 깃발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TV에는 동성커플의 키스 장면이 버젓이 나온다. 이것이 바로 호주의 현실이다. 국민의 대다…
한장총

한장총, 제35대 대표·상임회장 선거일정 확정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채영남 목사)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백남선 목사)가 18일 모임을 갖고 제35대 대표회장 및 상임회장 선거일정을 확정하고 공정선거에 대한 기준을 마련했다. 선거관리위원장 백남선 목사는 이날 개회예배 설교에서 한장총의 지도…
WOW Hits 2018

[CCM 신보] 최고 인기곡 여기 다 있다! ‘WOW Hits 2018’

미국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CCM 곡들만 모아 만든 ‘WOW Hits 2018’이 19일 발매됐다. CCM을 처음 접하는 dl도, CCM 마니아들도 모두 만족시키기에 충분한 앨범! 힐송, 크리스 탐린, 캐스팅 크라운스, 포 킹 앤 컨트리, 토비 맥, 로렌 데이글 등 39팀의 CCM계 대표적인 …
한교연

“한기연 통합작업, 실질적으로 진행 못하고 있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정서영 목사)가 지난 19일 오전 군포제일교회(담임 권태진 목사)에서 제6-8차 임원회를 열고 지난 13일 가졌던 회원교단 교단장 총무 법인이사 간담회에서 결정된 중요사항을 추인했다.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의 사회로 열린 이날 임원회는 13…
로마서

“<로마서 8:37>, 복음의 관문으로 죄의 문제 다뤘다”

로마서 ▲신연식 감독(오른쪽 두 번째)과 배우들. ⓒ(주)루스이소니도스 우리의 죄와 마주한 '기섭'의 기도를 담은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작 <로마서 8:37>이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였다. <로마서 8:37>의 감독 신연식, 배우 이현호, 서동갑, 이지민은 …
복음주의조직신학회

“문재인 정부 대북정책, 국민들을 핵 공포로 몰아 넣어”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에 대한 논평을 18일 발표했다. 샬롬은 이 논평에서 “문 정부가 전술핵 재배치와 자체 핵 무장 옵션 포기를 선언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라며 “안보 전문가들이 ‘북…
모듈택

“에너지 절감 최첨단 장비로 삶의 질 향상 도모하고 싶어”

대형 빌딩이나 고층 건물, 반도체 공장 같은 대형 공장에서는 에너지를 가장 많이 소모하는 장비가 냉동기와 펌프다. 때문에 냉동기와 펌프의 에너지 소모를 어떻게 줄이느냐는 세계적인 관심사다. 최첨단 기술을 자랑하는 에너지 절감형 고효율 냉동기와 펌프를 …
김충렬 인터뷰

인간 영혼이 갖는 신비한 특성, 심리학 용어 해석만으로 부족

제44장 분석심리학의 동향과 치료교육 분석치료는 임상의학 분야에서 심리학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한다. 심리학적인 이해는 점차 더 넓게 발전하고 있는데, 인간의 문제를 다루는 일은 모두 정신이나 심리에 관여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로 인간의 심리는 광범위…
37회 신촌포럼

“루터가 공격한 ‘영광 신학’… 기복신앙도 그 일종”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제37회 신촌포럼이 '다시 초심으로(Ad Fontes!)'라는 주제로 19일 오전 서울 신촌성결교회(담임 박노훈 목사) 아천홀에서 개최됐다. 포럼에 앞서 개회사를 전한 이정익 목사(신촌포럼 대표, 신촌성결교회 원로)는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아, 올해 …
전광훈

내년 4월, 美 목회자 초청 ‘대한민국 통일포럼’

미국 50개주 상원의원 300여명의 신앙과 영성을 책임지는 멘토 목회자들을 초청해 한반도의 통일과 미래를 고민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통일포럼추진위원회(대표 김승규 장로, 이하 추진위)는 내년 4월 11-16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대한민국 통일포럼(대표대회…
국부협 부흥사

2017 국민부흥사·선교사 160인 선정 감사예배

'2017 국민부흥사·선교사 선정 감사예배'가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CCMM빌딩 루나미엘레 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감사예배는 한국교회 대부흥 110주년과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해 국민비전부흥사협의회(대표회장 오범열 목사, 이하 국부협)와 한국기독교부흥선교단…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