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오늘의 묵상] 명철한 자

[오늘의 묵상] 안식일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하게 지키라 Remember the Sabbath day by keeping it holy. - 출 20:8
[오늘의 묵상] 동행

[오늘의 묵상] 동행

또 누구든지 너로 억지로 오 리를 가게 하거든 그 사람과 십 리를 동행하고 Give to the one who asks you, and do not turn away from the one who wants to borrow from you. - 마 5:41
하민국 목사.

[하민국 칼럼] 새해에는

새해에는 하나님께서 주인 되는 삶을 영위하게 하소서 새해에는 지금 가지지 못한 것을 동경하지 말고 이미 가진 것을 감사하게 하소서 새해에는 눈으로 볼 수 있는 것보다 내면의 울림에 귀 기울이게 하소서 새해에는 재물과 안락의 환경을 경계하고 …
사랑

기독교 박해하던 무슬림, 회심 후 담대히 복음 전하다 ‘순교’

필리핀의 무슬림 공동체 지도자였던 한 남성이 그리스도를 만난 후 바울 사도와 같은 삶을 살다가 순교한 이야기가 소개됐다. 원래 이름이 사울이었던 바울 사도는 그리스도를 만나 회심한 후 핍박자에서 가장 위대한 선교사가 되었고, 다메섹으로 도중 극적으…
CTS라디오JOY

세계적 워십 리더 밥 피츠 목사, CTS라디오JOY 출연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 앱(APP) 라디오방송 CTS라디오JOY(이하 '라디오JOY')의 '마르지 않는 찬양의 샘'(이하 '마찬샘')에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등의 찬양으로 잘 알려진 세계적인 워십 리더 밥 피츠 목사가 출연했다. '마찬샘'은 매주 월-금 저녁 6시, 크리…
화해중재원

기독교화해중재원, 지난해 상담 및 조정화해 총 35건 처리

(사)기독교화해중재원(원장 박재윤 장로)이 20일 오후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제7차 정기총회와 제10차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박 원장은 보고를 통해 "지난해 여름 서울에 위치한 4개 지방법원 및 서울고등법원과의 법원 연계형 조정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
오바마

트럼프가 대통령 취임식에서 손 얹을 ‘링컨 성경’에 관심

도널드 트럼프가 20일(현지시각) 대통령 취임식에서 성경 2권에 손을 얹고 취임선서를 할 예정이라고 밝힌 가운데, 역대 대통령들이 손을 얹는'링컨 성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인수위원회는 트럼프 당선인이 존 로버츠 대법원장 앞에서 취임선서를 할 때 제16대 …
성경, 사랑, 면류관

성경에서 그리스도를 발견할 수 있는 ‘5가지 원리’

우리 안에 말씀을 더 깊게 보고자 하는 열망이 있다. 우리 기독교인들은 종종 성경을 금이 간 지하실과 같이 느낄 때가 있다. 이 과정에서 성령의 조명을 통해 진리가 분명해진 자리에서도 의미를 찾기 시작한다. 슬프게도 많은 이들이 놓치는 한 가지는 그리스도…
도널드 트럼프

도널드 트럼프, 제45대 미국 대통령 공식 취임한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20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제45대 대통령에 취임한다. 이날 취임식은 수도 워싱턴 D.C의 연방의회 의사당 앞 광장 특설무대에서 이날 오전 11시 30분(한국시간 21일 새벽 1시 30분)부터 정식으로 진행되며 약 90만 명의 관람 인파가 모일…
투르크메니스탄

무슬림 출신 개종자는 공동묘지조차 내줄 수 없다는 이 나라

투르크메니스탄 내 기독교인을 박해하는 요소로는 독재 정치가 가장 두드러지며 또한 이슬람 극단주의가 있다. 특이한 점은 투르크메니스탄의 독재 정치는 과거 공산주의 시대의 잔재로 공산주의 및 포스트 공산주의적 압박으로부터 비롯되었다는 사실이다. 독재 …
김형태 총장

[김형태 칼럼] 하나님도 부러워할 국회의원

20대 국회가 개원되어 정상적인 국정을 추진해주기 바랬는데, 2016년 7월 5일 김동철 의원의 막말과 볼썽사나운 추태로 대정부 질문에 파행을 맞았다. 반말과 야유 등 초등학교 학생들이 볼까 두려운 장면을 보게 되었다. 전직 대통령들을 이름 석자로 자기 집 자녀 …
동성애 퍼레이드.

“교회가 영적으로 깨어 ‘동성애·낙태 반대’ 목소리 내야”

미국의 보수 기독교 단체인 미국가족협회(America Family Association, AFA)가 동성애와 낙태에 반대하며 기독교적 가치를 수호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높였다. 18일(현지시간) AFA 워커 와일드먼 부회장은 성명을 통해 “지난 몇 년간 우리는 동성애와 낙태의 수용을 강요하…
하민국 목사.

[하민국 칼럼] 온유한 사람

새해가 밝은지 벌써 보름이 지났다. 하루가 모여 이루는 세월의 시간은 참으로 빠르기도 하다. 한 걸음 한 걸음을 내딛어 장산을 넘듯, 하루는 유구한 세월을 넘는다. 보름 동안 무엇을 했던가. 어떤 의식으로 지나왔던가. 무엇인가 다시 마음을 고쳐 잡아야겠다는…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