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최금숙 회장

“여성에 대한 인식·역할·제도 개선에 교회가 기여하길”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제19대 회장 취임 후 지난 1년 8개월여간 여성의 법적 지위 향상과 대표성 확대를 위해 숨 가쁘고 치열하게 달려온 최금숙 회장. 그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소통'이라는 대전제 위에서 여성이 대한민국 주요 성장동력이자 사회 변혁의 주체가 될 …
이화여대, 동성애 동아리 현수막 등장

대학으로 파고든 ‘동성애’, 식어가는 ‘기독 동아리’

연세대학교 신학과에 재학 중이던 한 여학생이 지난해 말 이 학교 제28대 총여학생회장으로 선출됐다. 그녀는 다름 아닌 연세대 성소수자 중앙동아리 '컴투게더'의 회원. 이에 컴투게더는 "커밍아웃을 지지한다"며 "퀴어가 이상한 것이 아닌 시대, 지금은 그런 시대…
[오늘의 묵상] 낮추라

[오늘의 묵상] 낮추라

주 앞에서 낮추라 그리하면 주께서 너희를 높이시리라 Humble yourselves before the Lord, and he will lift you up. - 약 4:10
시리아 난민

시리아 난민들에게 가장 큰 선물은 ‘예수 그리스도’

전쟁에 찌든 중동 지역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이들로부터 강력한 간증과 구원의 메시지가 쏟아지고 있다. 거의 500만 명에 해당하는 이들은 시리아의 고향을 떠나왔다. 자선단체인 ‘리딩더웨이’(Leading The Way)는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봉사하는 자선 단체 …
cts

CTS운영위원회 ‘2017 신년하례회’ 개최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는 17일 서울 동작구 노량진로 CTS컨벤션홀에서 CTS를 후원하는 국내외 기독실업인들의 모임인 CTS운영위원회 '2017 신년하례회'를 개최하고, 영상 선교에 더욱 헌신할 것을 다짐했다. 말씀을 전한 CTS 사목 임재환 목사는 "어떠한 상황…
cts

신년특집대담 CTS 스페셜 ‘한국교회를 論하다’

진중한 성찰을 통해 한국교회의 변화와 갱신을 위한 구체적인 대안을 모색하는 'CTS스페셜 한국교회를 論하다'(이하 '한국교회를 論하다')가 2017년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이하는 상황 속에서 한국교회가 하나되기 위한 연합과 다음세대의 부흥을 위해 어떠한 역할을 …
회의

“날 힘들게 하는 직장동료, 어떻게 사랑할 수 있나요?”

기독교인들은 이웃을 사랑하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 또 내게 돌을 던지는 이들에게 빵을 주라는 이야기도 듣는다. 이 말씀을 직장에서도 여전히 적용할 수 있을까? 가장 큰 기독교 재정 사역을 맡고 있는 크라운(Crown)의 척 벤틀리 CEO는 ‘그렇다’고 답한…
cts

CTS, 교회 방송인 양성 과정 개설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 앱(APP) 라디오방송 CTS라디오JOY(이하 '라디오JOY') 에서는 오는 2월 4일부터 4월 22일까지 12주 동안 매주 토요일 서울 동작구 CTS멀티미디어센터에서 「교회 방송인 양성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개별 교회에서 활동 …
영국성공회 예배

英 가톨릭교회, 교인 수 감소로 일부 교회 폐쇄

영국 가톨릭교회 살포드 교구가 맨체스터에 소재한 20여개 교회의 문을 닫을 예정이라고 알렸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지난 15일(이하 현지시간) 주일 이 지역 교회들에게 전달된 계획에 따라 100개의 교구가 합병하게 됐다. 이러한 전략은 교인들의 수가 줄어…
CTS

각계각층의 신실한 기독교인 만나보는 ‘CTS 초대석’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의 대표 대담 프로그램 'CTS 초대석(연출 윤상현)'에 대한 교계의 반응이 뜨겁다. 삶 속에서 신앙을 지키며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우리 이웃을 만나보는 'CTS 초대석'은 지난해 11월 신설돼, 그동안 샘병원 박상은 원장·유현종 소설…
소망

노숙자를 돌보는 ‘노숙자 출신’ 사역자의 간증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절망스럽던 거리의 노숙자에서 교회 사역자로 거듭난 한 남성의 사연을 소개했다. 보도에 의하면, 클라우드 파라디스라는 이름의 가톨릭 사제는 한 때 집이 없는 노숙인이었다. 혼자 지내면서 마약과 알콜 중독에 찌들어갔던 그는 …
수플란트 치과병원

잇몸뼈가 부실할 때 필요한 임플란트 뼈이식

임플란트는 치아의 결손이 있는 부위나 치아를 발치한 자리의 잇몸뼈에 골유착성 임플란트 본체를 심어서 자연치에 가까운 기능을 회복시켜 주는 치료이기에 잇몸뼈의 상태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잇몸뼈가 부족한 경우엔 우선적으로 잇몸을 튼튼하고 견고하게 만…
미래목회포럼 명절

“고향교회는 한국교회 못자리… 상생 위해 함께하자”

미래목회포럼(대표 박경배 목사)에서 제12차 '명절 고향교회 방문하기' 캠페인을 알리는 기자간담회를 19일 오후 서울 연지동 한국기독교연합회관 내 사무실에서 개최했다. 설 명절 고향교회 방문하기 캠페인은 △주보에 고향교회 방문을 광고하고 취지 설명하기 …

“조의연 판사가 든 기각 사유, 과연 그러한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김영주 목사) 정의평화위원회(위원장 남재영)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구속영장 기각에 대한 입장을 19일 밝혔다. 이들은 "대한민국 사법부가 또 다시 재벌 앞에 고개를 숙였다. 국민은 언 손을 녹이며 광장에 나와 촛불을 밝혀…
도널드 트럼프, 성경책,

트럼프, 취임식 때 어머니께 받은 성경으로 선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오는 20일(현지시간) 대통령 이취임식 때 아브라함 링컨 성경책 뿐 아니라 가족 성경책에도 서명할 예정이다. 18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트럼프 당선인은 버락 오바마 대통령 이취임식에 사용했던 링컨 성…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