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안희정

안희정 충남지사 “동성애는 인권… 논쟁할 필요도 없어”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안희정 충남지사가 동성애에 대해 "종교나 이념이나 국가나 그 어떤 논리로도 한 인간이 가지고 있는 각각의 정체성과 그들의 개성에 대해 재단하거나 뭐라고 할 권리가 없다"며 "그 문제에 대해 나는 철저히 리버럴"이라고 밝혔다. 안 …
로완 윌리엄스

“십자가가 철거될 때, 기독교인에겐 저항할 권리가 있다”

캔터베리 대주교였던 로완 윌리엄스 박사가 “십자가가 공공장소에서 철거될 때, 기독교인들은 이에 저항할 권리가 있다”고 강조했다. 최근, 초대교회와 현대사회에서 십자가와 부활의 의미를 다룬 신간 ‘하나님은 우리와 함께 하신다’(God with us)을 펴낸 윌…

[사랑의 편지] 선택

일을 하기 싫어하는 청년이 있었습니다. 부모는 걱정 끝에 이 청년을 오렌지 농장에 취직시켰습니다. 그가 해야 하는 일은 대단히 간단한 일이었습니다. 수북이 쌓여 있는 오렌지 중에서 모양이 좋은 것은 과일 가게에 보내도록 오른쪽으로 분류하고, 못생긴 것…
권혁승

[권혁승 칼럼] 시련을 통한 신앙의 성장과 성숙

"하나님이 야곱에게 이르시되 일어나 벧엘로 올라가서 거기 거주하며 네가 네 형 에서의 낯을 피하여 도망하던 때에 네게 나타났던 하나님께 거기서 재단을 쌓으라 하신지라" (창 35:1) 야곱이 외삼촌 라반의 집을 떠나 고향으로 돌아오면서 부닥친 난제는 형 에서…
조덕영 박사.

[조덕영 칼럼] 성경이 문자적 시간 계산을 막는 이유는?

조덕영 박사. ▲조덕영 박사. 시간의 주관자 하나님 시간은 타종교가 말하는 것처럼 우연히, 영원하게 존재하는 게 아니다. 하나님은 시간을 창조하셨을 뿐 아니라 말씀의 첫 마디를 태초(히브리어의 베레시트)라는 시간의 단어로 시작하셨다. 시간은 당연히 사…
한기총 선관위

한기총 선관위, 대표회장 출마자들 검증 강화 예고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길자연 목사, 이하 선관위)가 차기 대표회장 후보들에 대한 검증을 강화해 진행할 것을 예고했다. 선관위는 18일 한기총 회의실에서 1차 서류심사를 실시하고, 19일 오후 2시에 2차로 후보자들에 대한 검증을 실시할 예…
교황 프란치스코

“이탈리아, 10년 안에 무슬림 국가 될 수도 있다”

이탈리아가 10년 만에 이슬람 국가가 될 수도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바티칸 성당이 있는 이탈리아 로마가 무슬림들에게 둘러쌓이게 될 것이다.” 그는 “이탈리아와 유럽은 이방적이고 무신론적인 방식으로 살고 있다”면서 “이들은 하나님의 뜻을 거스르…
하남시기독교연합회

하남시기독교연합회 신임회장 김영구 목사 취임

2017년 하남시기독교연합회 신년하례 및 회장 이·취임예배가 18일 오전 11시 하남의 한 음식점에서 열렸다. 이날 이선용 샛별교회 목사의 후임으로 김영구 주명교회 목사가 연합회 신임회장으로 취임했다. 행사는 수석부회장 차의출 은빛교회 목사의 인도로 수석부…
기도

아내가 남편을 신앙적으로 도울 수 있는 3가지 방법

남성에게 아내가 생긴다는 것은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는 것 다음으로 굉장한 일이다. 아내는 남편에게 기쁨, 아름다움과 동료애를 가져다 줄 뿐 아니라 하나님과 더 가까워지고, 매일 그리스도를 닮아가는데 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최근 영국 크리…
해외 신간 Preaching Conversations with Scholars

[해외 신간] <갈팡질팡하는 사람들을 위한 가이드: 바르트 편> 外

신학원서 전문서점 라비블의 신간 도서들을 소개합니다. 해당 도서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라비블 구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편집자 주 1. Preaching Conversations with Scholars: The Preacher as Scholar 저자: Rodney Wallace Kennedy(ed) 출판사: Wipf & Stock 설교란 무엇이고 설교자…
이효상

설 고향교회 방문, 건강한 교회로 가는 첫걸음

한국교회 양극화가 정말 심각하다. 대형교회와 작은교회, '이건 아니다' 싶을 정도로 심각하다. 한국교회의 가장 큰 현안은 80%에 달하는 농어촌교회와 개척교회들이다. 대형교회는 몸집이 커지고, 농어촌교회나 작은교회는 점점 힘을 잃고 사라져 가고 있다. 그런…
이병구

“만인선교사 시대 이끌 평신도 전문인 선교사 배출”

한국 최대의 선교단체인 총회세계선교회가 미국에서 전세계를 향해 나아갈 한인 선교사를 발굴하고 있다. GMS는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총회장 김선규 목사)가 세운 선교단체로 현재 98개국에 2,492명의 선교사가 나가 있다. 신학적 성향은 보수적이지만 선교에 …
사랑의교회

사랑의교회 특혜 의혹, ‘허가 취소’ 판결 후 재점화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가 새 예배당을 건축하면서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에 점점 더 무게가 실리고 있다. 서울행정법원은 지난 13일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 대한 서초구청의 도로점용허가처분을 취소했다. 재판부는 판결문을 통해 그 취소 사유를…
조은마디병원

계속되는 무릎 통증, ‘무릎 인공관절 수술’로 개선 가능

100세 시대가 됨에 따라 나이가 들수록 노후 준비와 건강 관리를 더 철저히 하려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100세 시대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건강한 삶과 더불어 즐거운 삶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건강한 무릎을 가지고 있으면서 뉴 실버 세대에 맞…
기도

위안부 피해자 박차순 할머니 사망, 이제 39명 밖에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은 중국에서 거주하다 18일 노환으로 별세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고(故) 박차순 할머니(1923년생, 95)의 사망에 깊은 애도의 뜻을 전했다. 박차순 할머니는 1942년 중국 내 일본군 점령지역으로 끌려가 해방 전까지 중국 후난(湖南)성, 난징(…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