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이지선 한동대

“주님 주신 선물, 한동대 학생들과 아낌없이 나누고파”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 박사)에서 <지선아 사랑해>의 저자 이지선 박사에 대해 "오는 3월부터 상담심리사회복지학부 교수로 강단에 선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지선 씨는 지난 2000년 7월, 음주운전 차량이 낸 사고로 전신 55%에 3도 화상을 입고 30여 차례가 넘는 수…
김관상

울타리포럼, 22일 김관상 CTS기독교TV 사장 초청 특강

기독 언론인을 중심으로 설립된 울타리포럼(회장 성병욱 전 중앙일보 주필)은 오는 22일 오후 5시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유나이티드 아트리움에서 1월 모임을 갖는다. 모임에서 김관상(사진) CTS기독교TV 사장은 '미디어 선교와 나의 삶'을 주제로 강의한다. 김 사…

[사설] 소위 ‘국내 3위 교회’의 위기

서울행정법원이 사랑의교회 지하 예배당에 내준 도로점용허가 처분을 취소한다고 판결했다. 하급심의 첫 판결이지만, 대법원 파기환송 뒤의 그것이라 뒤집힐 확률이 많아 보이진 않는다. 물론 '영적 배수진'을 친 만큼, 전 성도들이 집중해서 합심기도한다면 상황…

[사설] ‘세계 최악 박해국’과 한국교회

오픈도어선교회가, 매년 발표하는 '기독교 박해 순위(World Watch List) 2017'에서 북한이 예상대로 15년 연속 세계 최악의 박해국으로 선정됐다. 21세기 전 세계가 인터넷 등으로 네트워크되고 있지만, 북한은 유일하게 외딴 섬처럼 고립된 '전근대 왕조'이며, 종교의 자유…
맥키

‘트럼프 미국’ 변하나?… 기독교인에 우호적 판결

“공공장소에서 성경을 큰 소리로 읽는 것은 범죄가 아니다.” 최근 미국 연방 법원은 캘리포니아 정부 기관 앞에서 성경책을 읽다가 체포된 기독교인 남성에 대해 우호적인 판결을 내렸다고 CBN 뉴스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마크 맥키(Mark Mackey)는 지난 20…
러시아 블라디미르 대통령, 키릴 대주교

키릴 대주교 시리아 기독교 공동체 방문 계획

러시아정교회 수장인 키릴 2세 대주교가 시리아 무슬림 지도자들과 시리아 종교부 지도자들의 방문 요청을 받았다. 이번 방문이 성사될 경우, 키릴 대주교는 예수님이 사용하신 아람어를 사용하는 기독교 마을인 마울라를 방문할 계획이다. 모스크바의 무프…
4/14윈도우한국연합

제10회 4/14윈도우포럼, 4월 10~11일 열린다

4/14윈도우한국연합이 오는 4월 10~11일 제10회 4/14윈도우포럼(장소 추후 결정)을 진행한다. 주제는 다음세대 양성의 보금자리인 가정에서 부모의 역할이 가장 중요한 만큼 '부모가 보일 모범(Parental Modeling)'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장성민

“꿈과 희망 잃은 한국, 제2 건국 불씨 지펴야 할 때”

장성민 “꿈과 희망 잃은 한국, 제2 건국 불씨 지펴야 할 때” 「중국의 밀어내기 미국의 버티기」 북 콘서트서 대권 도전 의지 “꿈과 희망 잃은 한국, 제2 건국 불씨 지펴야 할 때” 장성민 전 의원(세계와 동북아 평화포럼 대표)이 사실상 차기 대통령 선거에 …
안성렬 피부과

평생 남을지도 모를 얼굴흉터…치료과정 파악 후 제거 수술 필요

어린 시절 넘어지거나 긇혀서 생긴 얼굴흉터, 여드름흉터, 큰 사고로 인한 수술흉터 등 얼굴흉터를 가진 이들이 적지 않다. 흉터는 긴 시간동안 외모콤플렉스를 느끼게 만드는 원인이 된다. 때문에 시간이 오래 지난 후에도 사라지지 않는 이들에게는 얼굴흉터치료…
암살

영화 <암살>, 표절소송 2심 승소 판결

영화 <암살>에 대한 최종림의 소설 <코리안 메모리즈> 측의 표절에 대한 손해배상청구 2심에서도 <암살> 측이 승소했다. 영화사 측은 "12일 서울고등법원 재판부는 소설 <코리안 메모리즈>가 영화 <암살>을 상대로 낸 50억 원의 민사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원고 패…
원수를 사랑하라

원수를 사랑할 수 있는 방법 3가지

주 예수님께서는 당신을 따르는 제자들에게 원수도 사랑하라고 말씀하셨다. 이 말씀을 그대로 받아들이기가 매우 어렵다는 사실도 알고 있다. 그러나 우리가 정말 이를 잘 생각한다면 할 수 있다. 예수님께서 이 계명을 주시면서 우리가 반드시 해야한다고 말씀…
마틴 루터 킹 주니어 목사.

우리에게 영감을 주는 ‘마틴 루터 킹’의 10가지 말

미국은 오늘 인권지도자인 마틴 루터 킹 주니어의 날을 기념했다. 이날은 1968년 4월 4일 암살로 생을 마감하기 전까지 미국 내 인종분열을 끝내기 위해 지침없이 달려온 마틴 루터 킹 주니어 목사를 기념하기 위한 날이다. 마틴 루터 킹 목사는 강력한 기독교 …
한신대

한신대, 자유학기제 활성화 공로로 ‘창의재단이사장상’ 수상

한신대학교 댄스동아리 '디아이오(D.I.O)'가 중학교 자유학기제 활성화 공로로 한국과학창의재단으로부터 '창의재단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1월 13일 The-K 서울 호텔에서 열린 '2016년도 자유학기제 성과발표회'에서 진행됐다. 한 학기 동안 시험 부담 없이 …
스마트폰, 성경

“한국 선교사, 전년보다 406명 늘어난 2만1,075명”

16일 한국선교연구원(kriM)이 발표한 2016년 12월 말 현재 한국 선교사 숫자는 2만1,075명으로, 전년도보다 406명이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9일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가 2년 연속 동일한
1 2